방탄소년단 “‘AMAs’ 출연, 이 모든 게 팬들 덕분”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그룹 방탄소년단이 ‘2017 AMAs(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출연을 앞두고 “이 모든 게 팬들 덕분”이라고 고마워했다.

20일 오전 미국(한국 시간) 캘리포니아 주 로스엔젤레스에서 개최되는 ‘2017 AMAs’를 앞두고 레드카펫 행사가 열렸다. K팝 그룹 최초로 ‘AMAs’에 초청받아 레드카펫을 밟게 된 방탄소년단은 MC와의 인터뷰를 통해 팬들이 방탄소년단에게 궁금해하는 것들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선 “방탄소년단(BTS)의 뜻이 ‘비하인드 더 신(Behind The Scene)’이냐”는 질문에 RM은 “‘Bulletproof Boys’, 한국어로 ‘방탄소년단’이라는 뜻이다. 그렇지만 여러분이 원하는 대로 생각해도 좋다”고 재치있게 답했다.

또 팬들에게 한 마디 해 달라는 요청에 정국은 “I love you, so much”라며 짧고 굵게 애정을 표했고 뷔는 “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 이 자리는 모두 여러분이 만들어 준 것”이라고 팬들에 공을 돌려 박수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AMAs’에서 아시아 가수로는 유일하게 출연해 최근 발표곡 ‘DNA’를 부른다.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세계적인 팝스타들이 함께하는 ‘AMAs’는 이날 오전 10시(한국 시간) Mnet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