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운 우리 새끼’ 김건모, ‘초통령’ 등극… 최고의 1분은 ‘짜장면 먹방’

[텐아시아=최정민 인턴기자]
SBS '미운 우리 새끼' 김건모 / 사진=방송화면

SBS ‘미운 우리 새끼’ 김건모 / 사진=방송화면

 

SBS 예능프로그램미운우리새끼’ (이하미우새’)가 김건모를 새로운 ‘초통령으로 배출해내며 ‘국민 예능임을 입증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9일 방송된 ‘미우새의 전국 평균 시청률은 전주보다 0.5%p 상승한 19.7%를 기록했다다시금 시청률 20% 선에 근접한 ‘미우새는 동시간대 1위는 물론일요 예능 1주간 예능 1위까지 ‘시청률 3관왕을 거머쥐었다특히 2049 시청률은 평균 12.1%, 최고 12.8% 20 남성 점유율이 61%, 30 남성이 48%, 30 여성 41%, 20 여성 36%  달하며 절대적인 지지를 받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건모가 김종민빽가와 함께 손편지를 보낸 어린이 팬을 만나기 위해 청주의 태권도장을 깜짝 방문했다. RC카에 선물을 가득 싣고 배트맨 복장으로 들어온 김건모를 향해 아이들은 크게 환호했다김건모는 어린이 팬들에게 미니 드론과 짜장면을 선물했다. 이때 천진난만한 어린이들의 모습은 분당 시청률 23.8%까지 치솟으며 ‘최고의 1을 장식했다.

스튜디오의 MC와 어머니들도 깜짝 놀랄 만큼 김건모의 인기는 대단했다아이들은 김건모를 “드론 아저씨로 부르며 ‘미우새를 통해 알게 된 김건모의 나이는 물론 일거수일투족을 기억하고 있었다손편지를 보냈던 어린이 팬은 “제일 재미있는 사람이 김건모 아저씨라면서 “제가 가장 안타까웠던 게 김건모 아저씨 독감 걸렸던 것이라고 말해 그를 뭉클하게 했다.

소녀 팬은 이어 “그때 결혼이라도 했으면 좋으련만이라며 순수하게 안타까워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또 김종민을 향해서는 “걸레하고 옷을 같이 빨면 안 되죠라고 말해 또 한 번 스튜디오를 놀라게 했다

김건모의 모습을 만날 수 있는 ‘미운 우리 새끼는 매주 일요일 오후 9 5분 SBS에서 방송된다.

최정민 인턴기자 mmm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