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우, 새 앨범 ‘ROMANCE’ 트랙리스트 공개… 5개곡 작사·작곡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유승우 'ROMANCE' 트랙리스트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유승우 ‘ROMANCE’ 트랙리스트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가수 유승우가 새 앨범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19일 유승우의 소속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를 통해 유승우의 네 번째 미니앨범 ‘ROMANCE’ 트랙리스트를 발표했다.

트랙리스트 이미지는 감각적 콜라주가 가을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인 ‘더’를 비롯해 ‘ROMANCE’ ‘500일의 썸머’ ‘원해 널’ ‘사랑해요(Feat. Lovey)’ ‘오늘밤엔’ 등 6개 곡이 수록되었다.

타이틀곡인 ‘더’는 자이언티의 ‘꺼내먹어요’ 방탄소년단의 ‘I NEED U’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등 인기곡을 작곡하며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브라더수가 프로듀싱했다. 유승우와 브라더수는 ‘너만이 (Feat. 헤이즈)’ ‘오빠’ ‘티가나’ 등 다양한 음악을 함께 작업해 남다른 호흡을 보여줬다.

타이틀곡을 제외한 수록곡 전곡은 유승우가 작사·작곡했다. 지난 10월 13일 공개된 선 공개곡 ‘오늘밤엔’을 비롯해 앨범명과 동명의 수록곡 ‘Romance’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와 동명의 곡인 ‘500일의 썸머’ 단독 콘서트를 통해 깜짝 공개한 ‘원해 널’과 ‘사랑해요’ 등 수록곡 5개 곡을 통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뽐냈다.

유승우는 앞서 지난달 개최한 단독콘서트 ‘달달한 밤’에서 ‘오늘밤엔’ ‘원해 널’ ‘사랑해요’ 등을 선 공개하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소속사 관계자는 “이번 앨범에는 유승우만의 감성을 가득 담았다. 타이틀곡을 제외한 전 수록곡 프로듀싱으로 싱어송라이터로서 유승우의 입지를 다지는 앨범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유승우는 23일 네 번째 미니앨범 발매를 앞두고 막바지 준비에 한창이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