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X성시경X이동욱 ‘뻔한 이별’, M/V 메이킹 화제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소유 '뻔한이별'/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유 ‘뻔한이별’ 뮤직비디오 메이킹 영상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가수 소유의 신곡 ‘뻔한 이별’의 뮤직비디오 메이킹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9일 소유의 소속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측은 유튜브, 네이버 V LIVE 채널을 통해 소유의 첫 솔로 앨범 선공개곡 ‘뻔한 이별’의 뮤직비디오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메이킹 영상에는 ‘뻔한 이별’의 뮤직비디오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배우 이동욱을 비롯하여 헤어진 연인으로 등장하는 배우 오아연의 촬영 비하인드 영상 및 소유를 향한 응원의 메시지가 담겼다.

공개된 영상 속 이동욱은 실내와 실외를 오가며 짙은 감정 연기를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촬영 중간 중간 강아지와 장난을 치기도 하고 소품으로 등장한 만화책을 읽기도 하며 편안한 분위기에서 촬영을 이어갔다. 이동욱은 “소유의 솔로 시작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 응원을 할 수 있어 굉장히 기쁘다”고 밝혔다.

여주인공으로 활약한 신인 배우 오아연은 “가을하면 이별 노래”라며 “소유씨 솔로 앨범 대박나실 것”이라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을 찾은 소유는 자신의 뮤직비디오에 다른 사람이 출연하는 것이 처음이라 마치 드라마를 보는 것 같았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공개 이후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뻔한 이별’은 소유와 성시경의 첫 호흡으로 화제를 모았다. 또한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이동욱이 출연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뻔한 이별’은 속삭이듯 감성을 자극하는 소유의 음색과 성시경의 가창력이 따뜻하고 절제된 연주 위에서 조화를 이뤄 감성을 자극한다.

소유는 연내 첫 솔로 앨범 발매를 앞두고 막바지 작업에 한창이다. 소유의 첫 솔로 앨범에는 성시경, 윤종신, 프라이머리, 긱스, 구름, 문문, 권순관(노리플라이), 윤현상, 다비, 13(스코어, 메가톤), 마인드유(구 어쿠루브)등 다양한 뮤지션들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