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주, 리듬파워로 22일 컴백…타이틀곡은 ‘동성로’

[텐아시아=김해인 인턴기자]
리듬파워/제공=아메바컬쳐

리듬파워/제공=아메바컬쳐

Mnet ‘쇼미더머니6’의 우승자인 래퍼 행주가 그룹 리듬파워로 컴백한다.

리듬파워의 소속사 아메바컬쳐는 14일 “리듬파워(보이비, 지구인, 행주)가 오는 22일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 앨범 ‘동성로’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새 앨범은 2월 발매한 싱글 앨범 ‘방사능’ 이후 약 9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로 총 2곡이 수록될 예정이다. 행주는 ‘쇼미더머니6’ 우승 후 자신의 음악 행보에 대해 솔로 앨범보다는 리듬파워의 신보 발매가 우선임을 여러 차례 예고했다.

인천 출신 고교 동창 세 명이 의기투합해 결성한 힙합 그룹 리듬파워는 2010년 첫 EP 앨범 ‘리듬파워’로 데뷔한 후 흥겹고 신나는 곡들을 선보여왔다. 지난달에는 인천광역시와 인천 연고 프로농구팀 인천 전자랜드 엘리펀츠의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처럼 인천과 인연이 깊은 리듬파워가 대구의 동성로를 타이틀곡 제목으로 정한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아메바컬쳐는 “타이틀곡 ‘동성로’는 리듬파워의 음악에서만 느낄 수 있는 독특한 개성이 살아있는 곡이 될 것”이라며 “행주가 ‘쇼미더머니6’ 우승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공식 음원인 만큼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김해인 인턴기자 kimhi@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