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바인채널 첫 뮤즈’ 쏠, 넉살·펀치넬로와 함께 ‘랩비트쇼 2017’ 출격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랩비트쇼 / 사진제공= '랩비트쇼 2017'

랩비트쇼 / 사진제공= ‘랩비트쇼 2017’

글로벌 어반 뮤직 레이블로 새롭게 변신한 프로듀싱팀 디바인채널(Devine Channel)의 첫 번째 아티스트 SOLE(쏠)이 ‘랩비트쇼 2017’ 무대에 오른다.

지난 11일 ‘랩비트쇼 2017(RAPBEAT SHOW 2017)’ 주최사는 공식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이번 공연 참여 뮤지션들의 라인업이 담긴 공식 포스터를 게재했다.

공개된 포스터에 따르면 쏠은 넉살, 펀치넬로, 크루셜스타, YTC4LYF 등 화려한 힙합 아티스들과 함께 ‘랩비트쇼 2017’ 라인업에 포함됐다.

지난 3일 첫 번째 싱글 ‘라이드(RIDE)’를 발표하며, 가요계 신고식을 치른 쏠은 신인답지 않은 독보적인 음색과 가창력을 과시했고, 데뷔 10일 만에 ‘랩비트쇼 2017’ 라인업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소속사는 “이제 갓 데뷔한 신인 뮤지션임에도 쟁쟁한 아티스트들과 이런 뜻 깊은 무대에 설 수 있어 영광”이라며 “SOLE은 이번 공연을 통해 관객들의 기억에 남을 멋진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근 공개된 쏠의 첫 번째 싱글 ‘라이드(RIDE)’는 쏠의 신비한 매력과 특유의 바이브를 미니멀한 사운드 및 담백한 멜로디로 녹여낸 리스닝 R&B 싱글 트랙이다. 디바인채널 소속 PB R&B 싱어송라이터 타마(THAMA)가 공동 작사, 작곡, 피처링으로 참여한 데 이어 디바인채널 내 실력파 프로듀서들이 편곡에 참여했다.

쏠이 참여하는 ‘랩비트쇼 2017(RAPBEAT SHOW 2017)’은 오는 12월 14일 오후 7시부터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