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카스텐, EP ‘스트레인저’ 발매 예고…신곡 ‘이방인’으로 컴백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국카스텐 / 사진제공=인터파크 엔터테인먼트

국카스텐 / 사진제공=인터파크 엔터테인먼트

밴드 국카스텐이 오는 15일 EP를 발매하고 가요계에 컴백한다.

밴드 국카스텐의 소속사 인터파크 엔터테인먼트는 “국카스텐이 오는 15일 EP ‘스트레인저(STRANGER)’를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6월 발매한 싱글 ‘펄스(Pulse)’ 이후 1년 5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곡이다.

이번 EP ‘스트레인저’에는 타이틀곡 ‘이방인’을 포함해 총 5곡이 수록될 예정이다. 타이틀로 확정된 ‘이방인’은 올여름 개최됐던 공연 ‘스콜(Squall)’에서 처음 공개됐다. 국카스텐 특유의 시적이면서도 몽환적인 가사와 보다 정교해진 사운드로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국카스텐은 이번 타이틀 곡 ‘이방인’에서 “낯선 무언가의 만남을 통해 갇혀 있는 자신을 초월하려는 형이상학적인 존재로의 의지와 목마름”을 그려낼 예정이며 “우리는 어떤식으로 존재해 있어야 하는가에 대해 이야기하는 노래”라고 말했다.

국카스텐은 독보적인 가창력과 유연한 음색으로 MBC ‘복면가왕’에서 대중적인 인기를 얻은 보컬 하현우를 필두로 기타 전규호, 베이스 김기범, 드럼 이정길로 이뤄진 밴드다.

본격적인 가요계 컴백을 알린 국카스텐은 연말 전국투어 ‘해프닝(HAPPENING)’을 통해서도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국카스텐은 이번 연말 투어에서 다채로운 세트리스트와 화려한 연출로 보여줄 예정이다.

‘2017 국카스텐 연말 전국투어 HAPPENING’은 오는 25일 부산 공연을 시작으로 12월 9일 대구, 12월 17일 대전에 이어 12월 24~25일 서울에서 열린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