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D-day’ 수란, 신곡 ‘러브스토리(feat. 크러쉬)’ 발매…차트 장악 예고

[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수란 '러브스토리' 커버 / 사진제공=밀리언마켓

수란 ‘러브스토리’ 커버 / 사진제공=밀리언마켓

‘차세대 음원퀸’ 수란과 ‘대세 뮤지션’ 크러쉬의 러브송이 베일을 벗는다.

수란의 소속사 밀리언마켓은 10일 “수란이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크러쉬가 피처링한 신곡 ‘러브 스토리’를 발매한다”고 전했다.

신곡 ‘러브스토리’는 감성적이고 트렌디한 파트가 반복되는 변화무쌍한 매력이 돋보이는 R&B 듀엣곡이다. 감각적인 음색의 수란과 진솔한 감성의 크러쉬가 만들어내는 달콤한 하모니가 따뜻한 팝사운드에 어우러져 ‘설렘 100% 듀엣송’으로 탄생됐다.

작사에는 수란과 크러쉬가 직접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두 사람은 “아무 생각 없이 너만 볼래요. 강아지처럼 아니 고양이처럼” “올 듯 말듯 이유도 없어 멋대로 매일 널 안고 싶어”와 같은 달달한 사랑의 말을 주고받으며 연애 초기의 설레는 감성을 자극한다.

‘러브 스토리’의 작곡은 수란을 비롯해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프로듀서 그루비룸(Groovy Room)과 전용준, June 등이 맡았다. 가요계의 핫한 뮤지션들이 의기투합해 리스너들의 감성을 두드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뮤직비디오는 스튜디오 ‘THECUT’이 맡았다. ‘러브 스토리’의 테마인 연애 초반의 남녀의 설레는 감정을 남녀 주인공들의 풋풋한 연애로 표현했다. 여기에 수란과 크러쉬의 퍼포먼스가 곳곳에 삽입돼 뮤직비디오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수란은 2017년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독보적인 음색의 대세 여성 솔로 뮤지션으로, 지난 6월 첫 미니앨범 ‘Walkin’의 선공개곡 ‘오늘 취하면(Feat. 창모)’에 이어 타이틀곡 ‘1+1=0(feat. DEAN)’까지 연달아 음원 사이트 1위에 랭크시키며 차세대 음원 강자로 자리잡았다.

또 빈지노, 얀키, 창모, 방단소년단 슈가, 딘에 이어 이번 곡에 함께한 크러쉬까지 트렌디한 뮤지션들과 협업하며, 팝, 힙합, 재즈, 알앤비, 일렉트로닉 등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최근에는 JTBC 예능프로그램 ‘믹스나인’의 보컬 멘토로 출연을 확정해 보컬리스트로서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