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라이키’ M/V, K팝 걸그룹 사상 최단 시간 만에 4000만뷰 돌파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트와이스 / 사진제공=JYP

트와이스 / 사진제공=JYP

트와이스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라이키(Likey)’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4000만뷰를 돌파했다.

지난달 30일 오후 6시 음원 공개와 함께 유튜브에 선보인 ‘라이키’ 뮤직비디오는 공개 6일 17시간만인 6일 오전 11시쯤 4000만뷰를 넘어섰다.

이는 K팝 걸그룹 사상 최단 시간 만에 일궈낸 기록이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지난 2일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하며 K팝 걸그룹 사상 최초 2억뷰 뮤직비디오를 3편 보유한 그룹이 됐다. 또한 지난 3일 기준으로 지금까지 발표한 총 6개의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10억뷰도 넘어섰다.

트와이스는 ‘우아하게’부터 ‘치어업’, ‘TT’, ‘낙낙(KNOCK KNOCK)’, ‘시그널(SIGNAL)’까지 모든 활동곡의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기록해 ‘5연속 1억뷰 돌파’라는 신기록도 세웠다.

‘라이키’는 6일 오전 11시 기준 지니,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벅스 등 음원 차트 정상에 오르며 꾸준한 인기몰이 중이다.

첫 정규앨범 ‘트와이스타그램(Twicetagram)’의 인기도 매섭다. 선주문량만 33만장에 달하며 화제를 모은 이 앨범은 발매 사흘 만에 10만장 판매고 돌파에 음반 판매 집계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발매 첫 주 12만 2926장의 판매를 기록해 주간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SBS ‘인기가요’를 통해 ‘라이키’의 상큼, 발랄한 무대를 선보인 트와이스는 이번주에도 음악방송을 통해 활동을 이어간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