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새 앨범 ‘더 코드’ 프리뷰 영상 공개

[텐아시아=김해인 인턴기자]
몬스타엑스(MONSTA X)/제공=스타쉽 엔터테인먼트

몬스타엑스(MONSTA X)/제공=스타쉽 엔터테인먼트

 

힙합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가 컴백을 하루 앞두고 다섯 번째 미니앨범 ‘더 코드(THE CODE)’의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5일 몬스타엑스는 공식 SNS를 통해 오는 7일 발매되는 다섯 번째 미니앨범 ‘더 코드(THE CODE)’의 타이틀곡 ‘드라마라마(DRAMARAMA)’를 비롯해 6곡의 수록곡 하이라이트 및 콘셉트 사진이 담긴 앨범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엑소(EXO), 샤이니 등 한국 유명 아티스트들과 꾸준히 작업해 온 드류 라이언 스캇(Drew Ryan Scott)과 여러 히트곡을 만들어낸 스웨덴의 프로듀서 안드레아스 오버그(Andreas Oberg)·서지음·서정아·주헌·아이엠·A-DEE,·STEREO14등이 함께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만든 ‘드라마라마(DRAMARAMA)’는 그간 몬스타엑스가 보여 준 힙합 느낌을 살린 어반 펑크(Urban Funk) 스타일의 곡이다.

별들의 전쟁·브라더수·YE-YO!·크루셜스타 등 다양한 가수들이 참여한 수록곡들도 있다. 넘치는 에너지로 미래보다 현재를 살라는 메시지를 담은 ‘Now or Never’, 섬세한 선율과 가사가 돋보이는 ‘In Time’, 트로피컬 EDM곡인 ‘From Zero’, 폭발적인 브라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X’, 젊음의 뜨거움을 열대야에 빗댄 ‘열대야(Tropical Night)’, 자극적인 신스와 묵직한 보컬 훅이 특징인 ‘Deja Vu’가 수록된다.

멤버 주헌과 아이엠(I.M)은 직접 랩 가사사를 적어 완성도를 더했다. 특히 주헌은 3번 트랙’In Time’에서 프로듀싱까지 맡았다. 원호 역시 4번째 트랙 ‘From Zero’에서 작사, 작곡 및 편곡 능력을 선보였다.

몬스타엑스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THE CODE’는 11개국 16개 도시에서 18회에 걸쳐 진행된 첫 월드투어를 마친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앨범이다. 멤버들의 성장한 모습을 담아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몬스타엑스의 새 앨범은 오는 7일 오후 6시 발매된다. 발매 당일 오후 8시에는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몬스타엑스 컴백 쇼콘(MONSTA X COMEBACK SHOW-CON)’를 개최한다.

김해인 인턴기자 kimhi@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