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새 CI 공개..체험 전시 개최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그룹(이하 SM)이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1일 공개했다.

SM은 다가오는 미래 세상을 준비하며 AI 시대를 염두에 둔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의 구상에 따라 음악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뉴미디어,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콘텐츠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새로운 브랜드 시스템을 구축했다.

새로운 CI는 미래를 향한 개방적인 태도로 끊임없이 발전하는 SM을 담는다. 색깔은 세련되고 산뜻한 이미지의 ‘SM 핑크’, 현대적인 감성의 ‘SM 화이트’,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는 혁신성을 대변하는 ‘SM 블루’, 중립적이며 지적인 이미지의 ‘SM 그레이’ 등이다.

SM의 콘텐츠를 의미하는 ‘빛’은 움직이면서 인종, 언어, 국경을 뛰어넘는 연결을 나타내는 ‘선’을 그리며 변화하는 ‘선’은 S와 M을 잇고, 연결과 영원을 상징하는 ‘원’이 돼 SM의 새로운 정체성을 완성한다. 이 과정에서 만들어진 다양한 형태의 그래픽과 패턴들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다채롭게 사용된다.

또 SM은 추후 서울 압구정동 셀러브리티 센터와 삼성동 커뮤니케이션 센터에서 새로운 CI를 체험할 수 있는 ‘에스엠 메이크스 잇(SM MAKES IT)’ 전시를 개최한다. 새 CI에 대한 소개와 CI가 접목된 다채로운 콘텐츠를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얻을 전망이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