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CNG, 韓日 동시 데뷔 및 음악방송 1위 후보…신흥 대세 예약

[텐아시아=윤준필 기자]
TRCNG / 사진제공=TS엔터테인먼트

TRCNG / 사진제공=TS엔터테인먼트

10인조 신인 보이그룹 TRCNG(티알씨엔지)의 남다른 데뷔 행보가 눈길을 끈다.

지난 10일 첫 번째 미니앨범 ‘뉴 제너레이션(NEW GENERATION)’의 타이틀곡 ‘스펙트럼(Spectrum)’으로 데뷔한 TRCNG는 연이은 겹경사를 터트리며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는 중이다.

TRCNG는 데뷔곡 ‘스펙트럼’ 무대를 통해 카리스마와 절도가 느껴지는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선보여 팬들을 매료시켰다. 또 TRCNG는 데뷔 전부터 소녀시대·카라·비스트 등 수많은 아티스트와 계약 해온 음반회사 유니버셜 뮤직 재팬의 러브콜을 받으며 한일 동시 데뷔를 확정 지었다.

TRCNG는 신인그룹으로서는 이례적으로 데뷔 7일 만에 음악방송 1위 후보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여기에 멤버 호현은 SBS MTV ‘더쇼’의 새 MC로 발탁돼 B.A.P 영재, 모모랜드 주이와 함께 완벽한 호흡과 케미를 자랑했다. 호현은 신인 특유의 귀여움으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TRCNG는 ‘틴 라이진 챔피온 인 어 뉴 제너레이션(Teen Rising Champion in a New Generation)’의 약자로, 새로운 시대에 떠오르는 십대들의 챔피언이 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힌 신인 그룹이다.

갓 데뷔한 신인답지 않은 놀라운 행보를 TRCNG는 힙합 댄스곡 ‘스펙트럼(Spectrum)’으로 활발한 방송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