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이스트 W 백호 “타이틀곡 ‘WHERE YOU AT’, 고향 제주도서 쓴 곡”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뉴이스트w,쇼케이스

그룹 뉴이스트W가 10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새 앨범 ‘W,HER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WHERE YOU AT’ 퍼포먼스를 최초로 공개했다 /사진=이승현 기자 lsh87@

그룹 뉴이스트 W의 백호가 신곡 ‘WHERE YOU AT’을 제주도에서 작업했다고 밝혔다. 10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새 앨범 ‘W, HERE’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에서다.

뉴이스트 W는 이날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WHERE YOU AT’의 퍼포먼스와 뮤직비디오를 최초로 공개했다.

퍼포먼스를 마친 뒤 백호는 “대기실에 들어가 멤버들에게 어땠냐고 물어봤더니 나름대로 만족하고 있는 것 같다”며 “저도 좋다”고 웃었다.

‘WHERE YOU AR’은 현실과 꿈의 경계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퓨처 베이스 장르를 기반으로 한 강렬한 비트와 서정적인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뉴이스트 W만의 새로운 색깔을 나타냈다. ‘WHERE YOU AT’이라는 가사를 외치듯 부르는 백호의 시원한 고음이 인상적이며, 아론과 렌의 감각적인 보컬과 JR의 허스키한 래핑이 대비되며 곡을 풍성하게 만든다.

백호는 “고향이 제주도에 내려가서 써온 곡”이라고 운을 뗀 뒤, “편안한 분위기에서 하고 싶은 것 하면서 쓰고 싶었다. 그런 만큼 곡이 잘 나온 것 같다. 멤버들에게 들려줬을 때도 반응이 좋았다. 마음에 든다”고 만족스러워했다.

이번 앨범에는 백호 외에도 뉴이스트 W 멤버 전원이 앨범 작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리더 JR은 “멤버들이 다 같이 만든 앨범이라 남다르다”면서 “네 명이서 보여드리는 게 처음이라 긴장이 많이 되고 신경도 많이 썼다. 여태의 앨범도 그랬지만 이번에는 유독 멤버 개개인의 목소리라든가 표정, 매력을 더 보여줄 수 있는 방향으로 이야기를 나누며 작업했다. (대중의 반응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뉴이스트 W의 새 앨범은 이날 오후 6시 공개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