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오드아이써클, 美 빌보드 TOP10 진입 성과

[텐아시아=이은진 기자]
이달의소녀/사진제공=블록베리 크리에이티브

이달의소녀/사진제공=블록베리 크리에이티브

걸그룹 이달의 소녀 두 번째 유닛 오드아이써클(ODD EYE CIRCLE)이 빌보드 차트 진입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지난 28일(한국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월드앨범차트 순위에 따르면 오드아이써클(김립, 진솔, 최리)의 미니앨범 ‘믹스 앤 매치(Mix&Match)’는 10위를 차지했다.

이번 결과는 국내 아티스트 중에는 3위에 해당하는 기록으로 오드아이써클은 방탄소년단, 바비와 함께 빌보드 월드앨범차트 TOP10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소속사 블록베리 크리에이티브 관계자는 “신인 걸그룹 유닛임에도 미국 아이튠즈 K-POP 차트 2위에 이어 빌보드 월드앨범차트 TOP10 진입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달성해 매우 기쁘다”며 “오드아이써클과 이달의 소녀는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김립, 진솔, 최리 3인조로 구성된 오드아이써클은 지난 3월 공개된 첫 번째 유닛 ‘1/3’(희진, 현진, 하슬, 비비)에 이은 이달의 소녀의 두 번째 유닛이다. 지난 21일 정오 미니앨범 ‘믹스 앤 매치(Mix&Match)’를 발매했다.

이달의 소녀 오드아이써클은 ‘믹스 앤 매치(Mix&Match)’ 타이틀곡 ‘걸 프론트(Girl Front)’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