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 ‘RUNAWAY’ M/V 메이킹 공개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바비 'RUNAWAY' 티저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바비 ‘RUNAWAY’ 뮤직비디오 메이킹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바비가 첫 솔로 정규앨범 타이틀곡 ‘RUNAWAY’의 뮤직비디오 촬영 뒷이야기를 공개했다.

18일 오전 10시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바비의 타이틀곡 ‘런어웨이(RUNAWAY)’ 뮤직비디오 메이킹 영상을 게재했다. 지난 14일 공개된 뮤직비디오와 또 다른 바비의 진솔한 모습들로 채워졌다.

메이킹 영상은 감각적인 연출과 바비의 속마음 토크가 어우러져 한 편의 짧은 휴먼 다큐멘터리를 떠오르게 했다. 바비는 폭염주의보 속에서도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하며 전력질주하는 신을 반복하며 열정을 보여줬다.

바비는 ‘런어웨이’에 대해 “힘든 현실에서 도망가고 싶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데뷔하고 바빠지면서 영감을 얻었고 콘서트를 위해 부산으로 가는 버스 안에서 가사를 썼다. 오래 전부터 가사를 준비한 곡”이라고 탄생 비화를 밝혔다. ‘런어웨이’는 지난 14일 공개되자마자 현대인들의 지친 마음을 대변하는 공감가는 가사로 화제를 모았다.

메이킹 영상에서도 ‘혼자 오는 퇴근 길이 시끌시끌해도 / 나와 관계없는 웃음뿐 고갤 떨궈 계속’, ‘정신없이 달렸지 어른이 될지 모르고’, ‘이제는 꿈보다 현실이 무거워 잠을 못들어’ 등의 노랫말이 강조됐다.

바비는 “힘들 때, 도망가고 싶을 때 듣고 공감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데뷔 후 첫 솔로 앨범 ‘러브 앤드 폴(LOVE AND FALL)’을 내놓은 바비는 해외 아이튠즈 앨범차트 총 22개국 정상에 오르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앞으로 다양한 음악방송을 통해 타이틀곡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