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학교’, 오늘(15일) 학기말고사부터 김희철X김신영 특강까지 大공개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아이돌학교' 캡처 / 사진제공=Mnet

‘아이돌학교’ 캡처 / 사진제공=Mnet

15일 걸그룹 인재 육성 리얼리티 Mnet ‘아이돌학교’에서 이서연, 이채영, 이시안에 이어 3단계 순위 상승권을 받게 될 3명의 학생이 공개된다. 시험에 지친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특강도 열린다.

이날 방송되는 ‘아이돌학교’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학기말고사의 남은 세 무대가 공개된다. ‘시간을 달려서(여자친구)’, ‘노노노(에이핑크)’, 아임유어걸(SES)’까지 청순 콘셉트의 세 곡만 남았다. 학생들은 팀 별로 원곡 가수인 여자친구, 에이핑크, SES를 만나 팁을 전수받고 연습을 거듭했다.

학기말고사 결과에 따라 종합 순위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3단계 순위 상승권을 놓고 팀 내 1등을 노리는 학생들의 경쟁도 펼쳐질 예정이다.

연이은 시험으로 지친 학생들을 위한 특별 수업도 마련된다. 담임 선생님 김희철이 개그맨 김신영과 함께 ‘주간 아이돌학교’를 선보인다. 데뷔 후 인기 예능 프로그램 ‘주간아이돌’에 출연할 것을 대비해 예능감을 전수한다. 학생들이 도전하는 2배속 댄스도 눈여겨볼 포인트다. ‘SNS 소통학’을 주제로 한 수업에는 영어 실력과 유머 감각을 겸비한 가요계 대선배가 출연, 예측불허 소통법을 전격 공개한다.

또 학생들이 ‘아이돌학교’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육성회원들이 직접 남긴 숙제를 풀어 가는 모습도 볼 수 있다. 고음대결, 성대모사, 섹시댄스, 드라마와 CF 패러디, 모닝콜 등 각양각색 요청을 완수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최종 데뷔 선발전을 앞두고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는 ‘아이돌학교’는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Mnet에서 단독 생방송 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