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X스페이스 오디티, ‘브랜드 필름 프로젝트’로 3일 만에 조회수 200만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멜론 브랜드 필름 프로젝트’ / 사진제공=스페이스오디티

‘멜론 브랜드 필름 프로젝트’ / 사진제공=스페이스오디티

‘멜론 브랜드 필름 프로젝트’을 향한 반응이 뜨겁다.

음악 창작자 그룹 스페이스 오디티와 멜론이 지난 12일 공개한 멜론 브랜드 필름 프로젝트 본편 영상은 멜론 공식 SNS 및 멜론 웹과 모바일 앱 등에서 누적 조회수 90만을, 각종 SNS 페이지를 통해서는 110만을 기록했다.(지난 14일 기준, 이하 동일) 총 누적 조회수 200만이다.

멜론 브랜드 필름 프로젝트는 뮤직 크리에이티브 그룹 스페이스 오디티가 유명 작사가, 유명 뮤직비디오 감독들 및 가수들과 함께 의기투합해서 제작하는 신개념 프로젝트다. 가수 폴킴, 김나영, 브라더수, 유연정을 가창에 참여시킨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리스트 시즌2’ OST는 음원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는 기록을 세웠다. 디지페디와 함께 그룹 워너원의 데뷔 티저를 작업했으며 이성경X요조의 ‘반짝이게 해’, 박경 ‘순간삭제’와 같은 브랜드 필름을 만들었다.

지난 12일 공개된 영상은 ‘내겐 언제나 마음을 읽는 친구가 있었다’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숨가쁜 사회 생활에 지친 여자 주인공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졌다. 퇴근 후 녹초가 된 그는 멜론의 기능인 ‘나만의 차트’를 통해 어린 시절 듣던 노래에 귀를 기울이며 추억에 빠져들었다.

친구들과 춤을 췄던 원더걸스의 ‘Tell Me’, 남자 친구와의 힘겨운 이별을 함께했던 윤하의 ‘기다리다’를 다시 듣는 등 음악과 함께했던 순수한 어린 시절을 회상해 공감을 자아냈다.

스페이스 오디티는 작사가 서지음의 카피라이팅, 걸그룹 에이핑크 정은지의 내레이션, 콧수염필름즈의 감상적인 영상을 이번 프로젝트에 녹여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