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 ‘KRNB2’ 파트2 ‘그대와 단 둘이서’ M/V 티저 공개…박재범 피처링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진보 '그대와 단 둘이서' /  사진제공=슈퍼프릭레코드

진보 ‘그대와 단 둘이서’ / 사진제공=슈퍼프릭레코드

가수 진보의 가요 리메이크 프로젝트 ‘KRNB2’ 파트2가 베일을 벗는다. 첫 피처링 주자는 래퍼 박재범이다.

진보가 대표로 있는 슈퍼프릭레코드는 13일 정오 공식 SNS채널에 ‘KRNB2’ 파트2의 첫 번째 싱글 ‘그대와 단 둘이서’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1986년 발표된 ‘그대와 단 둘이서’는 빛과 소금의 장기호가 작사, 작곡하고 김현식이 부른 곡이다. 티저 속 진보와 박재범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원곡을 알앤비 장르로 재해석했다. 짧은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달콤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박재범은 얼마 전 국내 가수 최초로 미국의 힙합 레이블 ‘락 네이션(Roc Nation)’과 손잡은데다 진보 또한 팝, 알앤비, 힙합을 넘나들며 음악을 만들어 온 만큼 ‘그대와 단 둘이서’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KRNB2’는 2012년 시도한 ‘KRNB’를 잇는 두 번째 리메이크 프로젝트다. 파트1에서는 고(故) 김성재의 ‘말하자면’을 시작으로 015B의 ‘아주 오래된 연인들’, 윤수일의 ‘아파트’, 트와이스의 ‘TT’ 등 80년대부터 최신 히트곡을 진보만의 독특한 음악색으로 풀어내 호평을 받았다. 후디, 지소울, 술탄 오브 더 디스코의 나잠수, 수민 등 유수의 국내 보컬리스트들이 참여했다.

‘KRNB2’ 프로젝트를 이끄는 에잇디크레이티브와 슈퍼프릭레코드는 매달 국내 알앤비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싱글을 발표할 예정이다.

진보는 2014년 제11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알앤비소울 노래상을 수상한 알앤비 프로듀서 겸 싱어송라이터다. 빈지노, 이센스, 자이언티, 크러쉬, 피제이, 후디, 도끼 등 다양한 실력파 아티스트들과의 꾸준한 협업은 물론 f(x), 샤이니, 방탄소년단, 레드벨벳 등의 프로듀서로 활약해 왔따.

‘그대와 단 둘이서’는 오는 15일 오후 6시에 국내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발매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