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학교’ 백지헌, 데뷔 순위권 복귀…학기말고사 결과는?

[텐아시아=현지민 기자]
Mnet '아이돌학교' / 사진=방송 캡처

Mnet ‘아이돌학교’ / 사진=방송 캡처

Mnet ‘아이돌학교’ 학생들은 어느 때보다 간절했다. 최종 데뷔 선발전으로 향할 18인이 결정되는 학기말고사가 실행됐다.

8일 방송에서는 학기말고사를 준비하는 과정과 무대가 공개됐다. 학기말고사는 팀별로 무대를 선보이지만 각 팀의 1등만 3단계 순위 상승권을 받을 수 있는 개인전이다. 학생들은 과제곡 ‘우아하게(트와이스)’, ‘시간을 달려서(여자친구)’, ‘위우(프리스틴)’, ‘스텝(카라)’, ‘아임유어걸(S.E.S)’, ‘노노노(에이핑크)’ 중 원하는 곡을 직접 선택해 시험에 임했다.

지원자가 가장 많았던 ‘위우’ 무대는 박소명·조영주·이새롬·이서연·김명지·이나경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프리스틴 멤버들을 만나 안무의 멋을 살리는 포인트, 시선 처리, 표정 등 팁을 전수 받았다. 김희철은 “처음에 비해 엄청나게 성장했다”며 감탄했다. 현장 육성회원 투표 결과 ‘위우’ 팀의 1등은 이서연이 차지했다.

이어진 무대는 이채영·나띠·박지원·송하영·김주현으로 구성된 ‘우아하게’ 팀이 꾸몄다. 무대 준비를 도와주기 위해 찾아온 트와이스의 미나와 모모는 학생들이 헤매던 포인트 안무를 정확히 가르쳐주고 곡을 완벽히 마스터할 수 있도록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박지원은 미나, 모모를 만난 반가움에 더해 힘들었던 긴 연습생 시절을 떠올리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무대 후 이채영이 팀 1위가 됐다.

이시안·타샤·빈하늘·신시아가 선택한 곡은 카라의 ‘스텝’이었다. 허영지는 학생들이 곡의 콘셉트와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고, 표정 연기를 꼼꼼하게 피드백해주며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이시안은 몰라보게 성장한 실력과 무대 매너로 시선을 집중시키며 팀 1위를 차지했다.

8주차 성적 발표 결과 결과, 백지헌이 데뷔 순위권으로 다시 복귀했고 유지나는 물러나게 됐다. 두 학생 모두 학기말고사 무대가 아직 공개되지 않았고 다음 주 종합 순위에는 팀 별 1등의 3단계 순위 상승권이 반영되기 때문에 결과를 예측할 수 없다.

걸그룹 인재 육성 리얼리티 ‘아이돌학교’는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