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자꾸 안 보고 가시나” 선미, 음악방송 영상 클립 조회수 1위…취향저격 성공

[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선미 / 사진제공=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선미 / 사진제공=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가수 선미의 ‘가시나’ 퍼포먼스가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선미는 지난 22일 신곡 ‘가시나’를 발매, 주요 음원 사이트 1위를 석권하며 홀로서기에 성공했다. 특히 ‘가시나’의 강렬한 안무와 무대 퍼포먼스 영상은 네이버TV 조회수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 음악 방송뿐만 아니라 ‘주간아이돌’, ‘해피투게더’ 등 의상과 무대가 완벽히 갖춰지지 않은 상태에서 선보인 안무 영상까지 1위를 기록해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

‘가시나’의 안무는 ‘저격춤’과 ‘꽃가시춤’으로 불리며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사랑스러움과 섹시함을 넘나드는 선미의 표정변화로 ‘가시나’ 퍼포먼스의 백미다.

가수 선미는 지난 2013년 솔로 앨범 ‘24시간이 모자라’를 발표, 선미만의 독특한 분위기와 완벽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솔로 가수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어 2014년 첫 번째 미니앨범 ‘풀 문(Full Moon)’ 을 발표, 타이틀곡 ‘보름달’로 대성공을 거두며 대세 여자 솔로 가수로서 입지를 굳혔다.

선미의 스페셜 에디션 ‘가시나’는 ‘더 블랙 레이블’과 공동 작업했으며 공개 하루 만에 뮤직비디오 100만 뷰 돌파, 주요 음원차트 1위 석권 등 막힘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