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스케일로 압도한다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태양 '달링' 뮤직비디오 티저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태양 ‘달링’ 뮤직비디오 티저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빅뱅 태양이 새 앨범 ‘화이트 나이트(WHITE NIGHT)’의 타이틀곡 ‘달링(DARLING)’ 티저 영상을 14일 공개했다.

티저 영상은 거대한 모래 바람, 높은 빌딩의 꼭대기, 눈으로 뒤덮인 알래스카의 풍경들이 교차되며 웅장한 느낌을 줬다. 그 가운데 태양은 모래 바람을 뚫고 앞으로 나아가거나, 빙하 위에 고독하게 서 있는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자연과 도심 경관을 배경으로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하고 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미국 LA와 알래스카에서 촬영됐다.

‘달링’의 한 구절도 삽입됐다. 태양이 호소력 짙은 음색으로 부르는 ‘달링, 달링 유(darling, darling you), 내겐 너뿐이야’라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달링’은 YG 메인 프로듀서 테디가 작사·작곡했고, 8!, 초이스37, 퓨처 바운스 등이 작곡에 참여했다.

태양은 “이 곡은 4년 전부터 가지고 있던 곡이다. 그 동안 여러 시도를 한 곡이기도 하다. 연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노래”라며 “첫 가사만 보면 이별 노래 같지만, ‘결국엔 너’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가사를 끝까지 들어주시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태양의 새 앨범의 음원은 16일 오후 6시 공개된다. 태양은 이에 앞선 오후 5시에 네이버 V 라이브 컴백 기념 생방송으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