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훈,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첫 홍보대사 위촉…”진취적 이미지 부합”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배우 이제훈 / 사진제공=메가박스 플러스엠

배우 이제훈 / 사진제공=메가박스 플러스엠

배우 이제훈이 ‘2017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이하 서울비엔날레)’ 공식 홍보대사로 활약한다.

이제훈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는 서울특별시가 최근 이제훈을 ‘서울비엔날레’의 첫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3일 밝혔다.

서울비엔날레 관계자는 “이제훈은 건축을 소재로 다룬 ‘건축학개론’을 비롯해 다양한 작품에 도전했다”며 “이제훈이 가진 진취적이고 열정적인 이미지가 ‘도시건축’을 주제로 도시의 미래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제안하며 첫 발을 내딛는 서울비엔날레와 부합한다”며 홍보대사 발탁 이유를 밝혔다.

이제훈은 “뜻깊은 프로젝트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돼 영광”이라며 “서울의 미래를 경험할 수 있는 장이 될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를 알리기 위해 홍보대사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제훈은 드라마 ‘시그널’, ‘내일 그대와’, 영화 ‘건축학개론’, ‘파파로티’, ‘탐정 홍길동; 사라진 마을’과 최근에는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한국 영화의 저력을 보여준 영화 ‘박열’ 등의 작품으로 ‘믿고 보는 배우’로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이제훈은 오는 26일 서울 이화여대 삼성홀에서 개최 예정인 팬미팅 ‘서머 피크닉(SUMMER PICNIC)’을 티켓을 판매 개시와 동시에 매진시키는 등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