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빌보드, 여자친구 신곡 ‘귀를 기울이면’ 조명 “여름 향기 물씬”

[텐아시아=윤준필 기자]
빌보드가 여자친구의 신곡 '귀를 기울이면'을 소개했다. / 사진=빌보드 홈페이지 캡처

빌보드가 여자친구의 신곡 ‘귀를 기울이면’을 소개했다. / 사진=빌보드 홈페이지 캡처

미국 빌보드가 걸그룹 여자친구의 청량한 매력을 소개했다.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는 지난 2일 ‘여자친구가 썸머송 ‘귀를 기울이면’으로 돌아왔다(Gfriend Returns with Summery ‘Love Whisper’: Watch)’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며 여자친구의 컴백을 집중 조명했다.

빌보드는 여자친구를 현재 가장 인기있는 K팝 걸그룹이라고 소개하며 “귀엽고 젊음이 가득 찬 ‘귀를 기울이면’은 여자친구 특유의 달콤한 스트링 사운드의 음악”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감미로운 사운드의 ‘귀를 기울이면’은 멤버들의 한 층 밝아진 모습과 ‘오늘부터 우리는’, ‘너 그리고 나’에 이어 레트로적 요소들을 선보인다. 이번 새로운 앨범의 선율은 여름의 사랑스러운 나날들을 그려내고 있다”며 “새들의 울음소리, 금관 호른 연주, 반짝반짝 빛나는 차임벨소리, 물방울, 기타 솔로 등 다양한 재미있는 사운드 효과는 여름의 계절감을 물씬 풍긴다”고 덧붙였다.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빌보드는 “뮤직비디오에서 여자친구는 숲 속의 작은 호수를 배경으로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햇볕이 뜨거운 날 무언가를 찾아 여행을 떠나 젊음을 즐기는 모습”이라며 “해당 뮤직비디오는 공개 14시간 만에 유튜브에서 7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공개된 여자친구의 새 미니앨범 ‘패럴렐(PARALLEL)’의 타이틀곡 ‘귀를 기울이면’은 발표와 동시에 각종 음원차트 1위에 등극하며 여자친구의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더불어 여자친구의 ‘귀를 기울이면’ 뮤직비디오는 공개한지 29시간 만에 유튜브에서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 조회 수가 급상승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유튜브 조회수는 해외 글로벌 영향력을 확인해 볼 수 있는 객관적 수치인만큼 1000만 뷰 돌파는 여러 나라에서 고른 인기를 얻고 있는 여자친구의 인기를 실감케 한다.

한편, 여자친구는 3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신곡 ‘귀를 기울이면’의 컴백 무대를 이어간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