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깜빵생활’ PD “훌륭한 연기력 총집결… 오케스트라 완성”

[텐아시아=조현주 기자]
'슬기로운 깜빵생활'

‘슬기로운 깜빵생활’

올 하반기 방송되는 신원호 PD의 신작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이 연기 잘하는 배우들의 총집결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연극, 뮤지컬, 영화, 드라마 할 것 없이 장르를 넘나들며 연기력을 인정받는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지난 17일 진행된 대본 리딩에는 김경남 이규형 박호산 강승윤 김한종 정민성 주석태 김성철 이호철 정재성 최연동 강기둥 안상우 박형수 이훈진 김기남 안창환 이도겸 신재하 등 업계에서 연기력을 인정 받은 배우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감옥을 배경으로 한 이번 작품에서 재소자, 교도관, 주인공의 가족 등 다양한 역할을 맡게 된 배우들은 자신만의 개성과 존재감을 드러내며 대본 리딩 현장의 몰입도를 높였다.

연극배우 김경남은 극 중 엉뚱한 매력을 가진 인물로, tvN ‘비밀의 숲’에서 윤 과장 역으로 사랑받고 있는 이규형은 ‘허당기’ 넘치는 캐릭터로 등장한다. 강승윤은 극 중 활달한 경상도 남자 역할을 맡아 맛깔나는 사투리를 선보인다.

연극배우 출신으로 tvN ‘응답하라 1994’에서 취객으로 출연해 ‘씬 스틸러’에 등극한 김한종을 비롯해, 영화 ‘오빠 생각’ ‘극비수사’ ‘검사외전’ 등 다수의 영화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이호철, OCN ‘듀얼’에 출연해 시선을 사로잡은 주석태, 영화 ‘내부자들’ ‘신세계’를 통해 색깔 있는 연기를 보여준 정민성과 박형수 등이 작품의 완성도를 높여줄 전망이다.

신원호 PD는 “훌륭한 연기력을 가진 배우들이 대거 포진한 만큼 멋있는 오케스트라가 완성될 것”이라며 “모든 배우들이 각자의 캐릭터를 통해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는 작품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박해수 정경호 성동일 최무성 정웅인 유재명 정수정 임화영 등 앞서 공개된 배우들과 더불어 연극·영화 출신 명품 배우들의 활약이 기대되는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감옥이라는 특수한 공간을 배경으로 그 속에 담긴 사람들의 이야기를 풀어낼 드라마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