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포트, 최종 라인업 발표 (공식)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사진='2017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라인업 포스터

/사진=’2017 인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라인업 포스터

대한민국 대표 록 페스티벌인 ‘2017 인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이하 인천 펜타포트)’의 최종 라인업이 발표됐다. 기존에 발표된 바스틸(Bastille) 저스티스(Justice) 국카스텐 두아리파(Dua Lipa) 찰리XCX(Charli XCX) 장기하와 얼굴들 이디오테잎(Idiotape) 디엔씨이(DNCE) 외에 브로콜리 너마저 이승열 고고스타 스완키 덩크(Swanky Dank) 등이 추가됐다. 본 공연이 종료된 이후에는 스카&레게, 모던락, EDM 등의 장르로 구성된 심야 공연이 이어진다.

먼저 금요일 추가 팀으로는 ‘펜타 슈퍼 루키’ 은상 수상 팀인 허니스트, 부평의 로컬 밴드로 스윙 재즈를 연주하는 20인조 빅밴드인 부평올스타빅밴드, 탁월한 연주력으로 관객들에게 어필하고 있는 에이프릴세컨즈, 국내 스카펑크 1세대 밴드 레이지본과 국내 대표 브라스록 밴드 넘버원코리아, 레게&스카 밴드 스카웨이커스, 아날로그 스카 디제이 스카챔피온과 슈가석율이 있다.

토요일에는 ‘펜타 슈퍼 루키’ 대상 수상 팀인 데카당, ‘2016년이 발견한 루키’로 불리는 더 베인, 열대 해변의 자유로움이 느껴지는 랜드오브피스, 떠오르는 솔로 남성 싱어송 라이터 오존과 오왠, 2015년 펜타포트에 출연하여 큰 호응을 얻은 스완키 덩크(Swanky Dank), 한국 모던락의 시작을 알렸던 인디 1세대 이승열을 비롯해 브로콜리 너마저, 아도이, 불나방스타 소시지 클럽, 임레이가 무대에 오른다.

‘인천 펜타포트’의 피날레를 장식할 일요일 공연에는 ‘펜타 슈퍼 루키’ 금상 수상 팀 문댄서즈를 비롯해 김오키, 오리엔탈쇼커스, 고고스타와 같이 펑키하고 역동적인 밴드들과 코가손, 새소년처럼 최근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신예 밴드가 추가됐다. 키라라, 디구루, 환, 타이거디스코의 DJ 파티로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이 외에 바스틸(Bastille), 저스티스(Justice), 국카스텐, 5 세컨즈 오브 섬머(5 Seconds of Summer), 두아 리파(Dua Lipa), 찰리XCX(Charli XCX), 장기하와 얼굴들, 이디오테잎(Idiotape), 디엔씨이(DNCE), 유 미 앳 식스(You me at six), 볼빨간 사춘기, 악동 뮤지션, 로다운 30, 쏜애플, 자이언티, 강산에, 스완키 덩크(Swanky Dank), 크리스탈 레이크(Crystal Lake), 이슈스(Issues), 선다라 카르마(Sundara Karma), 이용원 등이 함께한다. 또 장미여관과 형돈이와 대준이(정형돈과 데프콘)이 한 무대에 올라 색다른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형돈이에게 장미를 대준이’라는 제목으로, 지난해 ‘인천 펜타포트’에서도 호평을 얻았다. 한국 힙합의 유망주 서사무엘과 김아일의 듀엣 무대까지 준비됐다.

‘인천 펜타포트’를 구성하는 스테이지에는 변화가 생긴다. 전세계 최초로 선보인 폭 57M, 높이 20M, 깊이 20M의 페스티벌 전용 상설 무대인 펜타포트 스테이지가 올해에는 쉐보레 스테이지로, 서브 스테이지였던 드림 스테이지는 KB국민카드 스테이지로 변경된다. 하이네켄 그린 스테이지가 신설되어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인 공연이 종료 된 이후 이 무대들에서 관객들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는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인천 펜타포트’는 평창동계올림픽과 함께하는 문화예술축제로 선정된 바, 2012년부터 6년 연속으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관광축제 ‘유망축제’로 지정됐다. 영국의 ‘타임아웃매거진’에서 선정한 ‘성공적이고 주목할만한 세계 음악 페스티벌 50’에 영국의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 스페인의 프리마베라 사운드, 미국의 코첼라 페스티벌 등과 함께 선정되며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페스티벌로 위상으로 높였다.

금일(24일) 정오부터 2차 프렌즈 티켓 예매를 시작한다. 금요일 1일권은 90,000원, 토요일, 일요일 1일권은 130,000원에 판매되며 토요일, 일요일 관람이 가능한 2일권은 180,000원, 3일권은 220,000원에 판매된다. 또한 KB 국민카드 소지자는 10% 할인된 가격에 티켓 구매가 가능하며, 티켓 할인은 현장 구매시까지 가능하다.
(예매 : 하나티켓 1566-6668 / 인터파크 티켓 1544-1555 / 예스24 1544-6339)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