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내 운명’ 추자현♥우효광, 클립 재생 수만 1천5백만 돌파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추자현, 우효광 / 사진제공=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추자현, 우효광 / 사진제공=SBS

SBS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의 추자현-우효광 커플이 한중 양국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에 출연 중인 ‘추우커플’ 추자현-우효광에 대한 반응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화제다. 특히 SNS와 온라인상에서의 반응이 뜨겁다. 방송 후 이들 커플의 에피소드가 담긴 동영상 클립은 엄청난 재생 수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10일 첫 방송 이후 2회만이 방송됐지만 포털과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서만 1천5백24만 뷰를 돌파했다. (24일 오전 10시 기준)

두 사람은 방송 실시간으로 중국 최대 SNS인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했다. 한국과 중국 양국의 SNS를 달군 ‘추우커플’의 지난 2주간의 기록을 숫자로 살펴봤다.

◆ 15,245,144 : 동영상 재생

‘너는 내 운명’속 ‘추우커플’의 모습이 담긴 클립은 지난 2주 간 포털 사이트와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서만 동영상 1천5백24만 뷰를 돌파했다. (24일 오전 10시 기준 – 포털 6,240,546, 페이스북 9,004,598 )

‘네이버 TV 캐스트’의 ‘너는 내 운명’ 조회수 상위 TOP 10 영상 모두 ‘추우커플’이 차지한 것도 주목할 만 하다. 이 중 최고 조회 수를 기록한 동영상은 두 사람의 달달한 신혼 모습이 담긴 ‘모닝 키스’ 장면으로 포털 사이트에서만 110만 뷰를 기록하며 두 사람을 향한 관심을 증명했다. ‘네이버 TV 캐스트’의 주간 재생 수로 집계되는 ‘인기 채널 TOP100’에서 ‘너는 내 운명’ 채널은 단번에 10위 권에 등극하기도 했다.

◆ 110,000,000 : 웨이보 해시태그 클릭

추자현-우효광은 지난 11일과 18일 중국 최대 SNS인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핫키워드 검색량도 뜨겁다. 첫 방송 다음날인 11일에만 핫 키워드 검색량에서 1억 1천만(해시태그 클릭) 기록을 넘어섰다.

중국에서는 ‘추우커플’에 대한 관심이 조금 다르게 형성되고 있다. 한국에서는 우효광이 ‘우블리’라는 애칭까지 얻으며 인기지만 중국에서는 추자현이 더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남편을 위해 식사를 준비하는 모습이  중국에서는 낯선 풍경이기 때문이다. 추자현의 사랑스러운 매력에 관심이 쏠리며 웨이보의 예능 카테고리 검색 순위에서도 추자현과 우효광은 각각 1위와 8위를 나타나기도 했다.

‘너는 내 운명’은 웨이보 종합 예능 차트에서 다른 예능 프로그램들을 제치고 4위에 랭크되기도 했다.

◆ 18,139 : 2주간 증가한 공식 SNS 팔로워

‘추우커플’은 페이스북도 들썩이게 했다. ‘너는 내 운명’ 공식 SNS 페이스북 페이지는 첫 방송 이후 약 2주 간 18,139명의 팔로워를 모았다. 관계자는 “신생 페이스북 페이지가 이렇게 급격하게 팔로워를 모으기는 쉽지 않다”며 “방송이 거듭될수록 프로그램의 팬층과 함께 팔로워도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도 ‘추우커플’ 영상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다른 커플들의 영상 대비 적게는 3배에서 많게는 10배에 달하는 재생 수를 자랑한다.

◆ 28,462 : ‘우블리’ 먹방 영상에 달린 댓글

SNS에 올라간 2분 분량의 영상 하나에 28,462개의 댓글이 달렸다. 2회 방송에서 우효광은 아침 식사로 미역국과 김치, 계란말이를 ‘흡입’한 뒤 추자현의 눈치를 살피며 “나 너랑 상의할게 있어. 나 밥 더 먹어도 돼?”라고 조심스럽게 말했다. 너무나 사랑스러운 ‘우블리’의 모습에 누리꾼들은 너도나도 “귀엽다”는 반응과 함께 자신의 친구와 연인을 태그해 “이 영상을 보라”고 추천에 나섰다. 체중 관리 중인 우효광의 미역국 먹방 영상은 4,584회의 공유와 69,341개의 ‘좋아요’를 불러모았다.

‘너는 내 운명’ 관계자는 “’2회 방송이 나갔을 뿐인데 ‘추우커플’을 향한 체감 반응이 폭발적이다. 특히나 우효광을 향한 여성 시청자들의 반응이 연령을 불문하고 뜨겁다”며 “한한령으로 한국 프로그램의 입지가 많이 좁아진 상황인데도 ‘너는 내 운명’ 방송 후 거의 실시간으로 중국 SNS와 주요 연예 사이트 메인에 오르고 있어 제작진도 놀라워하고 있다. 3회 반응도 기대가 될 정도다”고 말했다.

‘너는 내 운명’은 2주 연속 월요일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는 물론 토요일 오전 재방송 시청률까지 6%를 훌쩍 넘으며 화제의 예능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 매주 월요일 오후 11시 10분 방영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