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빈 “‘창궐’, 매력적인 역할로 캐스팅돼 영광”

[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이선빈,크리미널마인드

배우 이선빈 / 사진=텐아시아DB

배우 이선빈이 영화 ‘창궐(감독 김성훈)’의 여주인공으로 최종 발탁됐다.

이선빈은 밤에만 활동하는 ‘야귀(夜鬼)’의 창궐을 막고, 조선을 구하기 위한 이청(현빈)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창궐’의 ‘덕희’ 역으로 출연을 확정 지었다. 이선빈이 연기할 ‘덕희’는 이청과 함께 야귀로부터 조선을 구하려는 박종사(조우진)의 누이 동생이자 조선 최고의 궁수(弓手)로, 힘 있고 절제된 액션과 시대 배경에 맞는 단아한 매력을 동시에 보여줄 존재감 있는 캐릭터다.

전에 없던 새로운 소재와 큰 스케일, 그리고 현빈·장동건·조우진 등 충무로 최고 배우들과의 만남으로 제작 단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창궐’의 히로인 자리를 꿰찬 이선빈은 소속사 웰메이드예당을 통해 “멋진 작품에 매력적인 캐릭터 덕희로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정말 영광이다. 저의 열정을 높이 평가해주시고 기회를 주신 만큼 더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모습 보여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며 캐스팅 소감을 밝혔다.

이선빈은 오는 26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tvN수목드라마 ‘크리미널마인드’ 출연에 이어 ‘창궐’ 출연까지 데뷔 1년 6개월 만에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는 대세 여배우임을 입증했다.

지난 1월 개봉한 ‘공조’로 관객수 781만명을 동원한 김성훈 감독과 ‘올드보이’, ‘광해, 왕이 된 남자’를 집필한 황조윤 작가가 함께하는 영화 ‘창궐’은 올해 하반기 크랭크인을 앞두고 있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