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기, ‘당신은 한국어 홍보대사’ 영상에 내레이션 재능기부

[텐아시아=윤준필 기자]
'당신은 한국어 홍보대사' 영상을 함께 제작한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왼쪽)와 배우 안성기 / 사진제공=서경덕 교수

‘당신은 한국어 홍보대사’ 영상을 함께 제작한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왼쪽)와 배우 안성기 / 사진제공=서경덕 교수

배우 안성기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의기투합해 ‘당신은 한국어 홍보대사입니다’라는 영상을 제작했다.

안성기와 서 교수는 18일 개막하는 ‘2017 세계한국어교육자대회’를 맞아 ‘당신은 한국어 홍보대사입니다’라는 영상을 유튜브(https://youtu.be/1O4mqYvsXz0)에 공개했다.

세종학당재단(이사장 송향근)의 후원으로 제작된 3분 분량의 이 영상은 세계 곳곳에서 현지 외국인들과 재외동포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는 한국어 교육자들의 생활과 노력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영상의 내레이션을 맡은 안성기는 “중국의 공자학당, 프랑스의 알리앙스 프랑세즈 등 각 나라를 대표하는 언어교육기관이 있는 것처럼 우리의 세종학당도 전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한류로 인해 해외에서도 한국어를 배우려는 외국인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한국어를 가르치는 한국어 교육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서 교수는 이어  “이젠 한국어 교육뿐만이 아니라 한국의 문화를 전파하는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들은 한국의 ‘민간 홍보 대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 이들에게 우리는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영상은 유튜브뿐만 아니라 전 세계 80여 개국 600여 개의 한인회 및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올려져 재외동포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세종학당재단 이사를 맡고 있는 서 교수와 배우 안성기는 지난해 한글날을 맞아 ‘한국인이 알아야 할 영웅 이야기-세종대왕편’ 영상을 함께 제작하는 등 많은 네티즌에게 ‘한글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왔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