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스테이’ 日버전 MV 공개…데뷔 쇼케이스 앞두고 ‘프로모션’

[텐아시아=현지민 기자]
블랙핑크 / 사진제공=YG

블랙핑크 / 사진제공=YG

걸그룹 블랙핑크가 16일 오후 5시 YG공식 블로그를 통해 ‘스테이(Stay)’ 일본어 버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블랙핑크는 오는 20일 도쿄 부도칸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앞두고 ‘휘파람’, ‘불장난’, ‘스테이’ 등 히트곡들의 일본어 버전 뮤직비디오를 연이은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스테이’는 지난 해 11월 발표된 두번째 싱글앨범 ‘SQUARE TWO’에 수록된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다. 멤버들 개개인의 매력적인 보컬이 돋보이는 감성 팝으로, 전혀 다른 장르의 음악적 변신을 꾀해 주목받았던 곡이다.

공개 직후 ‘불장난’과 함께 국내외 음원차트 상위권에 안착, 높은 인기를 구가했다. 특히 공식 뮤직비디오의 경우 파스텔 톤의 아기자기한 장면들과 러블리하고 부드러운 블랙핑크의 매력으로 많은 사랑 받았다. 평소 무대에서 칼군무와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주로 선보였던 블랙핑크의 반전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작품이기도 하다.

블랙핑크는 일본 데뷔 쇼케이스를 앞두고 일본어 버전 뮤비 공개와 함께, 본격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일본 도쿄 하라주쿠부터 시부야까지 주요 거리에서는 블랙핑크의 모습이 담긴 랩핑 버스 현수막이 시선을 끌고 있다.

블랙핑크는 16일  SBS ‘인기가요’ 7월 셋째주 차트에서 ‘마지막처럼’으로 데뷔 1년 만에 첫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했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