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텐션, 한터·가온 주간 앨범차트 1위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업텐션이 '스타;덤'으로 한터 및 가온 앨범 주간차트 1위에 올랐다./사진제공=티오피미디어

업텐션이 ‘스타;덤’으로 한터 및 가온 주간 앨범차트 1위에 올랐다./사진제공=티오피미디어

그룹 업텐션의 미니 앨범 ‘스타;덤(STAR;DOM)’이 주간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업텐션의 여섯 번째 미니 앨범 ‘스타;덤(STAR;DOM)’이 한터차트(7월 3일~7월 9일)와 가온차트(7월 2일~7월 8일) 주간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는 쾌거를 거뒀다.

업텐션은 지난달 24일 세계 최대 K-컬처 페스티벌 ‘KCON 2017 NY’ 무대를 통해 타이틀곡 ‘시작해(Runner)’를 최초 공개했다. 당시 미국 팬들의 열성적인 환호를 받았다. 성원에 힘입어 미국 글로벌 TV사이트 ‘비키’의 러브콜을 받았다. 단독 리얼리티 쇼 ‘업텐션 플리즈’를 촬영하는 등 글로벌 KPOP 주자로 성장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이후 국내에서 컴백하고 왕성히 활동하고 있다.

‘스타;덤(STAR;DOM)’은 업텐션이 이번 앨범을 통해 정상에 오르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업텐션의 쿤, 비토, 웨이가 작사 참여했다.

업텐션은 30일 오후 2시 KBS 아레나에서 국내 첫 단독콘서트 ‘더 퍼스트 텐션 업(The 1st TENSION UP)’을 개최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