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 화보 속 그 BGM”…스텔라장, ‘그대는 그대로’ 음원 공개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스텔라장 '그대는 그대로' / 사진제공=그랜드라인

스텔라장 ‘그대는 그대로’ / 사진제공=그랜드라인

수지 영상 화보 속 스텔라장의 그 곡, ‘그대는 그대로’가 음원으로 출시됐다.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이 디지털 싱글 ‘그대는 그대로’를 지난 12일 오후 6시 국내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그대는 그대로’는 한 패션지의 5월호 수지 영상 화보에서 배경음악으로 삽입됐다. 이후 이 곡의 정식 음원 발매 요청이 빗발쳤다. 래퍼 팔로알토는 최근 한 인터뷰에서 힘들었을 때 우연히 듣고 반복적으로 들으며 위로를 받았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대는 그대로’는 스텔라장이 락커(Locker)로 선정돼 키맨(Key Man) 강타와 함께 출연한 6월의 ‘Hidden Track No.V’를 통해 공개된 히든트랙으로 방송 후 뮤지션리그에 공개된 바 있다. 그 후 약간의 사운드 소스가 추가되었으며 믹싱, 마스터링 등 사운드 후반 작업을 거쳐 정식 음원으로 나오게 됐다. 스텔라장이 직접 작사, 작곡, 편곡했다.

스텔라장은 “가장 위로 받고 싶었던 시기에 가장 듣고 싶었던 말들로 만든 곡”이라고 이 곡을 소개했다. “지친 그대가 이 곡을 듣고 있다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 사랑하는 곡이 세상에 나올 수 있게 도움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전한다”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한편 스텔라장은 KBS 올댓뮤직에서 2017년 상반기 주목하는 신인으로 선정됐다. 미니 앨범 ‘월급은 통장을 스칠 뿐, 싱글 ‘Alright’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