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비드라마 부문 2주 연속 화제성 1위 ‘효리네 민박’ 효과 톡톡

[텐아시아=박슬기 기자]
/사진=JTBC '효리네 민박'

/사진=JTBC ‘효리네 민박’

JTBC가 TV 화제성 비드라마 부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10일 화제성 분석업체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에 따르면 JTBC는 7월 첫 주(7월 3일~9일) 주간 비드라마 부문에서 가장 화제가 된 채널로 나타났다. 6월 넷째 주에 이어 2주 연속 1위다.

7월 첫 주 JTBC가 기록한 채널 화제성 점유율은 17.8%로, 6월 넷째 주(17.3%)에 비해 0.5%포인트 상승했다. MBC(17.4%), SBS(14.6%), KBS2(12.4%), Mnet(12.2%)이 뒤를 이었다.

/사진=JTBC '아는형님'

/사진=JTBC ‘아는형님’

JTBC의 채 화제성이 고공행진을 벌인 데에는 ‘효리네 민박’ ‘아는 형님’의 역할이 두드러졌다. ‘아는 형님’은 정용화와 지코가 출연해 큰 화제를 모으면서 비드라마 부문 화제성 토요일 2위, 전체 4위에 올랐다. ‘효리네 민박’은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일요 화제성 1위, 전체 프로그램 중에선 5위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한끼줍쇼’가 수요 화제성 2위, 전체 10위에 올랐다.

굿데이터 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아는 형님’이 비드라마 화제성 5위권에 다시 진입했고, ‘한끼줍쇼’도 다음주 엑소 출연 등으로 화제성 상승이 기대된다”며 “내주에도 JTBC의 순위 유지가 가능할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박슬기 기자 psg@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