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엘, 8월2일 솔로 출격… ‘SIXTEEN’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사무엘 데뷔 음반 티저 /사진제공=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사무엘 데뷔 음반 티저 /사진제공=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가수사무엘(samuel)이 오는 8월 2일 솔로 가수로 정식 데뷔한다.

사무엘 소속사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사무엘 데뷔 일 및 앨범 재킷,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공개된 앨범 재킷은 새 하얀 바탕에 강렬한 레드 컬러의 ‘16’ 이라는 숫자가 시선을 압도한다. 화려한 수식어로 꾸밀 필요 없는 사무엘 그 자체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트랙리스트는 ‘보석함(Jewel Box)’, ‘식스틴(Sixteen)(Feat. 창모)’, ‘아이 갓 잇(I Got It)(Feat. Maboos)’ , ‘위드 유(With U)(Feeat. 청하), ‘123(One Two Three) (Feat. Maboos), ‘아임 레디(I’m Ready)’ 등 총 6곡이 담겼다. 지난 6월 네이버 V라이브에서 선공개 했던 5곡과 ‘보석함’ 이라는 곡이 새롭게 추가 수록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용감한 형제는 신흥 대세 청하와 창모와의 신선한 조합을 신의 한 수로 꼽으며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일명, 죽이는 앨범이라 호언장담한 그는 브레이브 사단의 프로듀서들과 함께 모든 시간을 할애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사무엘은 지난 6월에 종영한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하여 탈락의 고배를 마셨지만,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의 수장 용감한 형제가 솔로 가수로 데뷔를 선언하며 팬들의 열렬한 지지와 응원을 받은 바 있다.

소속사는 “꿈을 위해 두 번의 성장통을 겪은 사무엘은 오는 8월 2일 세 번째 도전에 나선다. 16세의 나이가 무색하리만큼, 단단하고 강인한 뮤지션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는 사무엘, 그의 비상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사무엘의 첫 데뷔 미니앨범 ‘식스틴(SIXTEEN)’은 오는 11일 각종 온라인 음반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