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더수X유연정 ‘서툰 고백’, 주요 음원차트 진입…분홍빛으로 물들였다

[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연플리2' OST '서툰고백' 재킷 이미지 / 사진제공=스페이스오디티

‘연플리2’ OST ‘서툰고백’ 재킷 이미지 / 사진제공=스페이스오디티

총 조회수 1억뷰를 달성하며 연애 웹드라마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연애플레이리스트시즌2’가 자체 OST로도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7일 오후 6시 공개된 ‘연애플레이리스트시즌2(이하 ‘연플리 시즌2’)’의 첫 번째 OST인 싱어송라이터 브라더수와 우주소녀 유연정이 부른 ‘서툰 고백’은 8일 오전 9시 기준, 실시간 음원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서툰 고백’은 멜론 38위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50위 권에 안착하며 차트를 핑크빛으로 물들이는 등 웹드라마 OST로는 이례적으로 폭발적인 사랑과 함께 좋은 음원 성적을 거두고 있다.

또 리스너들 사이에서 ‘드라마의 감성을 이어가는 사랑스러운 OST’, ‘브라더수랑 유연정의 ‘음색 케미’ 녹는다’, ‘’연플리’ 장면들이 떠오른다’라는 평을 받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서툰 고백’은 ‘연플리 시즌2’의 남녀 주인공인 현승과 지원의 서로를 향한 마음을 담아낸 러브송으로, 올해 상반기 최고의 노래로 손꼽히는 아이유의 ‘밤편지’ 작곡가 김제휘가 작곡하고, 브라더수의 ‘여심 저격’ 보이스와 우주소녀 유연정의 맑고 깨끗한 음색이 더해진 사랑스러운 컬래버레이션 곡이다.

‘연플리 시즌2’는 대학교 캠퍼스에서 피어나는 청춘 남녀의 사랑을 그려낸 10부작 웹드라마로, 연애 세포를 자극하는 스토리와 실감나는 감정 묘사로 큰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앞서 지난 3월 공개되었던 ‘연플리 시즌1’은 에피소드 당 적게는 200만 회에서 많게는 600만 회를 훌쩍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대만, 베트남, 홍콩, 태국 등 해외 팬들에게도 정식 공개돼 글로벌 조회수가 1억 뷰에 달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 ‘연플리’ 자체 페이지를 통해 공개되었던 고교시절 연애와 우정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웹드라마 ‘열일곱’ 역시 1020세대의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종영 이후 발매된 강현준의 ‘사실은 말야’, 정예원&전태원의 ‘너 왜 그랬는데’, 박연의 ‘변한 너의 모습’ 등의 OST 역시 실시간 음원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한편, 음원 차트를 핑크빛으로 물들이고 있는 브라더수와 우주소녀 유연정이 부른 ‘연플리 시즌2’의 첫 번째 OST ‘서툰 고백’의 음원 및 뮤직비디오는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