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목보4’, 화제 속 종영.. 시즌5가 기대되는 이유

[텐아시아=조현주 기자]
'너목보4' 포스터

‘너목보4’ 포스터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4’(이하 ‘너목보4’)가 시청자들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 속에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그 동안 미스터리 싱어가 무려 442명 참여, ‘너목보’를 만드는 데 일조했다.

시즌4에서는 화제의 미스터리 싱어들이 끝도 없이 등장하며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번쩍 뜨이게 했다. 남성듀오 더크로스로 활동했던 김경현은 스컬&하하 편에 출연해 ‘Don’t Cry’를 열창하며 압도적인 가창력으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로이킴 편에 출연한 걸스데이 민아의 친언니, 워너비 린아는 동생의 노래 ‘Something’을 안무와 함께 완벽하게 소화해내 이목을 집중시켰다. 무대 도중에 깜짝 등장한 민아와 함께 듀엣을 선보여 더욱 의미 있는 무대를 선사했다. tvN ‘시그널’에서 황의경 역으로 주목 받았던 배우 김민규는, 코요태 편에 출연해 빛나는 꽃미모 만큼이나 감미로운 보이스로 모두를 놀라게 했고, 방송 이후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에 오를 정도로 화제를 모았다. 이 밖에도 ‘너목보4’에는 매주 놀라운 실력을 가진 보석 같은 실력자들이 등장해 세상에 자신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쏟아지는 숨은 실력자들의 등장과 추리와 반전의 묘미에 시청률도 꾸준히 안정세를 유지했다. ‘너목보’ 시즌4에서 가장 높은 평균 시청률을 기록한 회차는 룰라 편으로 3.2%에 이르렀으며, 시즌4 최고 시청률은 하이라이트 편으로 4.2%까지 치솟았다(닐슨 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 이는 시즌이 거듭됨에도 불구하고도 시청률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해외에서의 반응도 뜨겁다. 불가리아,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캄보디아, 중국, 말레이시아 등 8개국에 포맷이 판매된 것에 이어, 현재 이 밖의 4개국에서 ‘너목보’ 포맷 수입을 논의 중인 상황이다. 불가리아에서는 1회 시청률이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한 바 있으며, 인도네시아에서 방영된 시즌2는 현지 시청자들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계획했던 회차에서 26회로 연장하여 방송할 예정이다. 태국에서도 ‘I Can See Your Voice Thailand’가 시즌1으로 좋은 반응을 얻어 현재 시즌2를 방영 중인 상황이다.

‘너목보’ 제작진은 “’너목보4’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고자 2018년에는 더욱 더 업그레이드 된 시즌5로 찾아 뵐 예정이다. 다음 시즌의 실력자, 음치 분들을 모집하고 있으니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너의 목소리가 보여’ 후속으로는 ‘아이돌학교’가 방송된다. 오는 13일 첫 방송 예정.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