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우X산들, ‘오빠’ 차트 1위 오른 고막 남친들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브라더수, 유승우, 산들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브라더수, 유승우, 산들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유승우와 산들의 듀엣곡 ‘오빠’가 발매와 동시에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유승우와 산들이 함께한 ‘오빠’는 지난 6일 공개와 동시에 올레뮤직과 지니를 비롯, 각종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최정상에 올랐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측은”작업과정에서 유승우, 산들 두 아티스트의 호흡이 정말 좋았고, 감성 프로듀서 ‘브라더수’와의 시너지가 어우러져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빠(OPPA)’는 프로듀서 브라더수가 만든 달달한 어쿠스틱 팝곡으로, 수도 없이 들어왔던 익숙한 호칭 오빠가 특별해지는 순간의 기분 좋은 떨림을 담았다. 브라더수 프로듀싱 특유의 경쾌한 리듬과 시원한 할로우 기타, 익살스런 베이스가 어우러져 사랑에 빠진 행복한 분위기를 자아낸다.유승우와 산들은 감미롭게 노래를 주고받으면서 부드러움의 극치를 느끼게 한다. ‘오빠’는 강렬한 고음이 없는 대신 노래를 끝까지 몰입하게 만드는 편안함으로 푹 빠져들게 만든다.

브라더수는 자이언티의 ‘꺼내먹어요’, 소유x권정열의 ‘어깨’, 방탄소년단 ‘아이 니드 유(I NEED U)’, 정기고x찬열 ‘렛 미 러브 유(Let me love you)’, 백아연 ‘넘어져라’ 등에 참여한 실력파 프로듀서. 부드럽고 감미로운 음악으로 국내 대표 감성 프로듀서로 자리 잡은 브라더수의 달달함이 ‘오빠(OPPA)’에서 빛을 발했다.

유승우는 여심을 사로잡는 감미로운 목소리와 뛰어난 연주 실력을 기반으로 한 싱어송라이터. 드라마 tvN ‘또 오해영’의 주인공 서현진과 듀엣곡 ‘사랑이 뭔데’와 KBS2 ‘구르미 그린 달빛’OST ‘잠은 다 잤나봐요’, 헤이즈와 함께한 ‘너만이’ 역시 차트를 올킬하며 새로운 음원강자로 자리매김했다.

산들은 B1A4의 메인 보컬로 지난해 첫 솔로 앨범 ‘그렇게 있어 줘’를 발매 ‘무공해 발라더’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차세대 보컬리스트로 이름을 알렸다. 최근에는 KBS2 ‘불후의 명곡’ 박미경 편에서 5연승을 거두며 우승을 차지해 실력을 증명했다.

한편, 유승우는 산들과의 듀엣곡 ‘오빠’ 발매 후 활발한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