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2’, OST도 핫하다…유연정X브라더수X김제휘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웹드라마 '연애 플레이리스트2' 유연정x브라더수 '서툰 고백' / 사진제공=스페이스오디티

웹드라마 ‘연애 플레이리스트2’ 유연정x브라더수 ‘서툰 고백’ / 사진제공=스페이스오디티

총 조회수 1억뷰를 달성하며 연애 웹드라마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2’가 드라마의 감성을 그대로 담아낸 OST 음원을 공개한다.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2(이하 ‘연플리 시즌2’)’는 오는 7일 오후 6시, 싱어송라이터 브라더수와 우주소녀 유연정이 부른 첫 번째 OST ‘서툰 고백’을 정식 발매한다고 전했다.

‘서툰 고백’은 ‘연플리 시즌2’의 남녀 주인공인 현승과 지원의 서로를 향한 마음을 담아낸 곡으로, 연애의 설렘을 가득 담아낸 달달한 가사로 커플이 아닌 ‘모태 솔로’ 마저도 흥얼거리게 하는 귀여운 러브송이다.

특히, 특유의 스윗한 목소리로 여심을 저격하는 브라더수와 국민 걸그룹 아이오아이에서 우주소녀로 합류해 탄탄한 보컬 실력을 뽐내고 있는 유연정의 ‘꿀 케미’ 넘치는 콜라보레이션으로 드라마의 감성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올 상반기 최고의 히트곡 중 하나인 아이유의 ‘밤편지’의 곡 작업을 맡은 작곡가 김제휘가 ‘서툰 고백’의 작곡을 맡아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을 수 있는 노래를 탄생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연플리 시즌2’는 대학교 캠퍼스에서 피어나는 청춘 남녀의 사랑을 그려낸 10부작 웹드라마로, 연애세포를 자극하는 스토리와 실감나는 감정 묘사로 큰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앞서 지난 3월 공개되었던 ‘연플리 시즌1’은 에피소드 당 적게는 200만 회에서 많게는 600만 회를 훌쩍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대만, 베트남, 홍콩, 태국 등 해외 팬들에게도 정식 공개돼 글로벌 조회수가 1억 뷰에 달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연플리’의 자체 페이지를 통해 공개되었던 고교시절 연애와 우정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웹드라마 ‘열일곱’ 역시 1020세대의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종영 이후 발매된 강현준의 ‘사실은 말야’, 정예원&전태원의 ‘너 왜 그랬는데’, 박연의 ‘변한 너의 모습’ 등의 OST 역시 실시간 음원 차트에 이름을 올릴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한편, 브라더수와 우주소녀 유연정이 부른 ‘연플리’의 첫 번째 OST ‘서툰 고백’의 음원은 오는 7일 오후 6시,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