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해피’ 열풍 예감…커버댄스 영상 봇물

[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우주소녀 '해피' 커버 / 사진=각 영상 캡처

우주소녀 ‘해피’ 커버 / 사진=각 영상 캡처

걸그룹 우주소녀의 신곡 ‘해피(HAPPY)’ 포인트 안무 커버 열풍이 불고 있다.

최근 나하은부터 유명 안무팀 ‘토즈댄스’, ‘베리어스’와 프로듀스 101 시즌2 공식 주제가 ‘나야 나’, 싸이 ‘아이 러브 잇(I Luv it)’ 칼군무 댄스로 화제를 모았던 ‘비바댄스 스튜디오’까지 우주소녀의 ‘해피’ 커버 영상을 온라인에 공개해 누리꾼들의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피’는 귀에 착 붙는 멜로디와 따라 부르기 쉬운 가사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음악성, 대중성, 재미까지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포인트 안무 역시 단순하면서 따라 하기도 쉬워 대중적인 관심도 역시 높아지고 있는 분위기다.

공개된 영상 속 나하은과 안무팀은 우주소녀의 ‘HAPPY(해피)’ 무대의상 치어리딩룩과 수술까지 완벽하게 재현해 입고 청량감 넘치는 퍼포먼스로 매력을 발산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외에도 어린 아이에서부터 남성에 이르기까지 국적, 성별을 불문하고 ‘해피’의 포인트 안무인 ‘해피해피해피 춤’, ‘으이구 으이구힝 춤’ 등 모든 안무를 그대로 따라하고 있다.

나하은은 2009년생으로 ‘어썸 하은’이라는 유명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3년 ‘스타킹’에 ‘리틀 현아’로 출연해 노래 ‘버블팝’ ‘체인지’ 안무를 선보였고, ‘K팝스타4’에는 최연소 도전자로 등장해 다채로운 끼를 선보였다. 이후 수차례 광고, 예능프로그램 등에 출연 했다.

우주소녀의 첫 정규앨범의 타이틀곡 ‘HAPPY(해피)’는 세계적으로 유행인 댄스홀 비트가 가미된 댄스곡으로 사랑에 빠진 소녀의 행복한 감정을 고스란히 표현하고 있다. 설레는 감정을 솔직하게 담아낸 가사는 또래 소녀들이 표현할 수 있는 예쁜 모습과 싱그러운 감성으로 공감대를 형성했다.

한편 우주소녀는 첫 번째 정규앨범 ’해피 모먼트(HAPPY MOMENT)‘의 타이틀곡 ‘HAPPY (해피)’로 본격적인 방송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