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성황후’, 포스터 디자인 공모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사진=뮤지컬 '명성황후' 포스터 /

사진=뮤지컬 ‘명성황후’ 포스터 /

뮤지컬 ‘명성황후’가 오는 2018년 3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공연을 앞두고 네이버 그라폴리오와 더불어 포스터 디자인 챌린지를 개최한다.

‘명성황후’는 조선의 국모, 명성황후의 비극적 최후를 그린 작품이다. 1995년 초연 이래 국내는 물론,런던 웨스트엔드,뉴욕 브로드웨이, LA, 캐나다 토론토 등 해외 관객들에게도 호평을 받았다.
지난 2015년 20주년을 기념, 서울 예술의 전당 공연을 비롯해 전국 19개 지역 투어를 진행했고, 누적관객 176만 명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관객들과의 본격적인 만남을 준비하며 포스터 디자인 공모를 실시한다. 총 상금 3000만원을 걸고 네이버 그라폴리오와 함께 하는 이번 포스터 디자인 공모는 ‘명성황후’와 디자인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국내외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번 포스터 챌린지는 조선의 국모로서 격동의 시대에 나라를 다스린 명성황후, 고종과 세자를 보살피는 아내이자 어머니 명성황후, 비극적인 최후를 맞는 명성황후 등 세 가지 키워드를 주제로 자유롭게 표현한 그림이다. 오는 19일부터 8월 18일까지 한달 간 네이버 그라폴리오에서 참가 가능하며, 심사위원 점수(70%)와 네이버 그라폴리오 회원 투표 점수(30%)를 합산해 당선작 1명과 파이널리스트2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당선작에는 상금 1000만원과 ‘명성황후’의 메인 포스터 이미지로사용되는 특전이, 파이널리스트 20명에게는 상금 50만원과 2018년 ‘명성황후’의 VIP티켓이 주어진다.

‘명성황후’는 내년 3월 6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막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