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에라 모르겠다’ MV 조회수 1억뷰 돌파…축하 포스터 공개

[텐아시아=현지민 기자]
빅뱅 / 사진제공=YG

빅뱅 / 사진제공=YG

그룹 빅뱅의 ‘에라 모르겠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12월 공개된 빅뱅의 정규 3집 ‘MADE THE FULL ALBUM’ 더블 타이틀곡 ‘에라 모르겠다’가 지난 1일 밤 11시 30분 기준 1억7천821뷰를 기록, 공개 6개월여 만에 1억뷰를 돌파하며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했다.

오늘(2일) 오전 8시 YG엔터테인먼트도 공식블로그를 통해 ‘에라 모르겠다’ 1억뷰 돌파를 기념하는 축하 포스터를 공개했다.

빅뱅은 ‘판타스틱 베이비’ 3억뷰, ‘뱅뱅뱅’ 2억뷰, ‘LOSER’ ‘BAD BOY’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BLUE’ ‘에라 모르겠다’ 지디X태양 ‘GOOD BOY’, 지드래곤 ‘삐딱하게’ 1억뷰 등 총 9곡의 억대 뮤직비디오를 탄생시키며 한국 가수로는 유튜브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 최다 보유라는 독보적인 기록을 세웠다.

‘에라 모르겠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시 복고풍의 배경과 소품, 멤버들의 화려한 패션과 헤어스타일 등의 자유분방한 모습과 유쾌한 곡의 분위기를 잘 살려내 큰 인기를 모은 바 있다. 또 ‘에라 모르겠다’는 더블 타이틀곡 ‘라스트 댄스’와 함께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지난해 12월 전세계와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로 선정되기도 했다.

빅뱅의 리더인 지드래곤은 지난 5월 솔로 앨범 ‘권지용’을 발표 후 월드투어 ‘ACT III, M.O.T.T.E’를 진행 중이며, 리드보컬인 태양은 현재 솔로 앨범을 준비 중이며 7월과 8월 일본에서 첫 스타디움 라이브 투어를 개최한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