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드라마 공작단’, 한 달만에 1천만뷰 돌파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사진제공=KBS

사진제공=KBS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이 1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30일 네이버에 따르면 KBS 웹예능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이하 아드공)은 지난 29일 현재 누적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 올해 네이버TV 웹예능 채널 중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한 방송은 ‘아드공’이 처음이다.

이는 지난 29일 네이버TV와 V LIVE, 유튜브를 통해 1회의 업로드를 시작하고 한 달 만에 이룬 기록이라 의미가 깊다.

‘아드공’은 놀라운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다. 공개 전부터 시청률 및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자료를 바탕으로 조사한 TV 화제성 비드라마 부문에서 2위를 차지한 ‘아드공’은 첫 회 공개 하루 만에 예능 테마 및 10대 연령층 조회수 랭킹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웹콘텐츠임에도 불구하고 MBC ‘무한도전’, MBC ‘복면가왕’, JTBC ‘아는 형님’ 등 쟁쟁한 인기 예능프로그램들에 뒤지지 않는 높은 관심을 보였던 ‘아드공’은 공개 이후 네이버TV 웹 예능 채널 중 누적 구독자 수를 비롯해 웹 예능 부문 동영상 조회 수, 채널 좋아요 수, 동영상 클립 좋아요 합산 수, 20대 여성 시청 비율까지 총 5개 부문에서 1위를 달리며 다시금 높은 화제성을 입증했다.

‘아드공’은 레드벨벳 슬기, 마마무 문별, 오마이걸 유아, 러블리즈 수정, 소나무 디애나, 전소미, 김소희로 구성된 걸그룹 멤버 7인이 드라마 대본을 쓰고 연기도 하는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드라마 미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