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로 말할 것 같으면, 흥행 강자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마마무 /사진제공=RBW

마마무 /사진제공=RBW

그룹 마마무가 신곡 ‘나로 말할 것 같으면’으로 성공적인 컴백 신고식을 치렀다.

지난 22일 다섯 번째 미니앨범 ‘퍼플(Purple)’을 발표한 마마무는 당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 연이어 출연해 타이틀곡 ‘나로 말할 것 같으면’과 수록곡 ‘아재개그’ 무대를 꾸몄다.

밉지 않은 귀여운 허세를 표현한 ‘큐티허세’ 콘셉트를 내세운 마마무는 특유의 에너지 가득한 컴백 무대로 눈과 귀를 단숨에 사로잡았다. 귀여운 안무에 재기 발랄한 무대 매너, 눈과 귀를 사로잡는 퍼포먼스와 가창력으로 무대를 가득 채우며 ‘믿고듣는 마마무’에서 ‘믿고보는 마마무’로 한층 진화한 모습을 보여줬다.특히 ‘웅변춤’, ‘팔로우미춤’ 등 당당한 여성상을 표현하는 음악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포인트 안무로 곡의 매력을 한층 더하며 관객들의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았다.

여기에 앨범 발매 전 댄스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선공개되며 뜨거운 화제를 모았던 수록곡 ‘아재개그’ 무대에서는 비글스러운 매력을 유감없이 발산했다.

실제 22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선보인 마마무의 컴백 무대 영상은 네이버 TV캐스트에서 조회수 1위에 등극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마마무의 컴백 무대 영상은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발 빠르게 확산되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음원차트에서도 강세다. 공개 5일째인 26일 기준, 주요 음원차트 1위를 기록, 흔들림 없이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나로 말할 것 같으면’은 멤버들의 자기자랑을 재치 있게 녹여진 가사가 돋보이는 곡으로, 귀여운 허세미를 장착한 마마무만의 독보적인 색깔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노래이다.

성공적인 컴백 무대를 펼친 마마무는 신곡 ‘나로 말할 것 같으면’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