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세계서 빛난다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몬스타엑스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몬스타엑스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몬스타엑스가 새로이 발표한 ‘샤인포에버(SHINE FOREVER)’가 국내외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19일 발매된 몬스타엑스 첫 정규앨범 리패키지 ‘샤인 포에버’는 한터차트를 비롯한 국내 각종 음반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6월 20일 기준 미국,일본을 비롯한 전세계 총 19개국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차트(Worldwide iTunes Chart)’ K-POP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기까지 했다.

몬스타엑스 아이튠즈 차트 19개국 1위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몬스타엑스 아이튠즈 차트 19개국 1위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샤인포에버’는 리시, STEREO14, BiNTAGE가 작사·작곡하고 주헌과 I.M이 랩메이킹한 곡으로 퓨처 베이스와 힙합적 요소가 결합된 댄스곡이다. ‘영원히 너라는 빛에 취하고 싶다’는 몬스타엑스만의 강하고도 로맨틱한 사랑법을 표현했다. 이는 빛을 향해 나아가겠다는 몬스타엑스의 성장 스토리텔링과 맞물린다. 비장하게 시작되는 곡은 끝으로 갈수록 강렬해지면서 성장에의 의지를 불태웠다.

앞서 몬스타엑스는 데뷔 2년 만에 첫 월드투어를 개최, 지난 18일 서울을 시작으로 내달 8일 홍콩, 시카고, 뉴욕, 애틀란타, 달라스, 샌프란시스코, LA, 방콕, 파리, 베를린, 모스크바, 인도네시아, 대만등 9개국 14개 도시순으로 월드투어에 돌입한다.

소속사 측은 “몬스타엑스에 뜨거운 관심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무대를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몬스타엑스는 오는 22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컴백 무대를 꾸민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