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타입, ‘쇼미6’ 전초전.. 싱글 ‘2 years part.1’ 발표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피타입 '2 years part.1' 아트워크 / 사진제공=브랜뉴뮤직

피타입 ‘2 years part.1’ 아트워크 / 사진제공=브랜뉴뮤직

다시 한번 ‘쇼미더머니6’에 당당히 출사표를 던지며 화제를 모았던 힙합계의 거장 피타입이 1년여 동안 야심차게 준비한 더블 싱글 ‘2 years part.1’을 19일 정오 전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전격 발매했다.

지난 16일 브랜뉴뮤직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 미리듣기 영상을 통해 그간 보여줬던 묵직함과는 또 다른 음악적 스펙트럼을 살짝 공개한 피타입의 이번 더블 싱글 ‘2 years part.1’은 타이틀곡인 ‘NAKED’와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등 총 2개의 트랙으로 구성 되어있다.

완연한 초여름 날씨에 듣기 좋은 타이틀곡 ’NAKED’는 얼마전 ‘프로듀스 101 시즌2’ 컨셉 평가곡 ‘Oh Little Girl’를 프로듀싱했던 ASSBRASS의 감각적인 비트와 이제는 독보적 보컬리스트로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선보이는 싱어송라이터 챈슬러와의 랑데부가 돋보이는 곡이다.

수록곡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는 아내의 관점에서 피타입 본인에 대한 불만을 풀어내는 독특한 가사 전개가 압권이며, 버벌진트의 감각적인 후렴 파트와 더불어 신예 프로듀싱팀 B.A.D의 비트 또한 주목할 포인트이다.

브랜뉴뮤직은 “피타입만의 부드럽고 유연한 매력이 가득한 음악들이다. 챈슬러와 버벌진트의 노련한 피처링이 돋보이는 이번 피타입의 새 더블 싱글 ‘2 years part.1’에 많은 힙합 팬들의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1년만에 새 싱글을 발표하며 2017년 활동의 본격적인 신호탄을 쏜 피타입의 새 더블 싱글 ‘2 years part.1’은 오늘 정오를 기점으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들을 통해 발매됐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