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마카오 달궜다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지드래곤 마카오 콘서트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지드래곤 마카오 콘서트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빅뱅 지드래곤이 월드 투어 ‘액트 III, 모태(ACT III, M.O.T.T.E)’ 마카오 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드래곤은 지난 16~17일 양일간 마카오 COTAI ARENA, THE VENETIAN MACAO에서 ‘액트 III, 모태’ 첫 해외 공연을 열고 2만 2000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이날 콘서트는 인트로 영상부터 팬들의 함성이 쏟아졌고, 지드래곤은 ‘하트브레이커(HEARTBREAKER)’로 포문을 열었다.

앞서 열린 서울 공연과 마찬가지로 지드래곤은 솔로 1집부터 최근 발표한 신보 ‘권지용’까지 순차적으로 무대를 선보였으며, ‘소년이여’ ‘원오브어카인드(ONE OF A KIND)’, ‘미싱 유(MISSING YOU)’, ‘크레용(CRAYON)’ 등의 히트곡으로 화려한 퍼포먼스를 뽐냈다.

후반부는 ‘슈퍼스타(SUPERSTAR)’ ‘권지용’ ‘개소리’ 등 신곡으로 무대를 꾸몄다. 지드래곤은 ‘개소리’ 무대를 마친 후 “이번 앨범명은 ‘권지용’이고, 매우 개인적인 프로젝트였다”면서, “무거운 주제고 여러분들이 이해할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이해해 주셔서 너무 행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오늘 저를 찾아주고 기다려 주시고 많은 사랑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콘서트를 찾아준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지드래곤은 앙코르 곡으로 ‘디스 러브(THIS LOVE)’, ‘삐딱하게’ 를 부르고, 신보 타이틀곡 ‘무제’로 공연을 마무리 지었다.

지드래곤은 신보 ‘권지용’으로 국내 음원차트 올킬, 가온차트 3관왕을 차지한 데 이어, 신곡 ‘무제’로 지난 17일과 18일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서 방송 출연 없이 1위에 올랐다. 또 빌보드 메인차트인 ‘빌보드 200’ 192위, 월드 앨범 차트와 시트 앨범 차트 1위, 그리고 39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며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지드래곤은 이후 오는 24~25일 양일간 싱가포르에서 솔로 투어를 이어간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