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러쉬, 6월 말 전격 컴백…음원 차트 강타 예고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크러쉬 / 사진제공=아메바컬쳐

크러쉬 / 사진제공=아메바컬쳐

가수 크러쉬가 이달 말 신보를 들고 전격 컴백한다.

크러쉬 소속사 아메바컬쳐는 19일 “크러쉬가 6월 말을 목표로 새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고 컴백을 공식적으로 알렸다.

이는 지난해 10월 발매한 EP 앨범 ‘원더러스트(wonderlust)’ 이후 약 8개월 만에 출시하는 앨범이다.

크러쉬는 ‘가끔’, ‘우아해’, ‘오아시스(Oasis)’, ‘잊어버리지마’를 비롯해 올해 초 공개한 tvN 드라마 ‘도깨비’의 OST ‘뷰티풀(Beautiful)’까지 발표하는 곡들마다 부드럽고 감미로운 보이스와 독보적인 음색으로 믿고 듣는 뮤지션으로 성장해왔다.

이에 지난 2015년 제12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알앤비 & 소울 음반상부터 같은 해 ‘Mnet 아시안 뮤직 어워드(이하 ‘MAMA’) 베스트 콜라보레이션상, 2016년에는 ‘MAMA’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남자 솔로 아티스트상, 2017년 ‘골든디스크 시상식’ 베스트 R&B 소울상 등을 수상하는 등, 어느덧 국내 R&B, 소울신을 대표하는 가수로 당당히 자리매김했다.

특히 ‘원더러스트(wonderlust)’ 발매 당시 ‘어떻게 지내’로 8개 음원 차트를 올킬하며 ‘차트 이터’로 저력을 과시했던 만큼 2017년 여름 가요 대전에 출사표를 내민 그의 새 앨범에 또 한 번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소속사 관계자는 “크러쉬가 더욱 퀄리티 있고 완성도 높은 음악을 대중에게 선보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후반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며 “이달 말 공개 예정인 크러쉬의 새 앨범에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크러쉬가 8개월여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은 이달 말 베일을 벗을 예정이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