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뮤지스, 신보 프리뷰 영상 공개..”역대급 완성도”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사진제공=스타제국

사진제공=스타제국

걸그룹 나인뮤지스가 컴백을 앞두고 새 미니음반의 미리 듣기 영상을 공개했다.

17일 0시 소속사 스타제국 측은 나인뮤지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19일 발매를 앞둔 새 음반 ‘MUSES DIARY PART.2 : 아이덴티티’의 전곡 미리 듣기 영상을 개제했다.

영상에는 인트로 곡과 인스트 곡을 제외하고 타이틀곡 ‘기억해(REMEMBER)’를 비롯해 총 3곡의 수록곡 하이라이트 메들리가 담겼다. 한 편의 시크릿 다이어리를 연상하게 하는 스토리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나인뮤지스의 이번 음반은 청춘들이 아픔과 상처를 겪고 혼란을 겪게 되면서 나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성장 스토리를 담고 있다.

타이틀곡 ‘기억해’는 아론, ISAAC HAN, KLOZER이 소속되어 있는 작곡팀 Nuplay가 프로듀싱에 참여한 곡이다. 전형적인 EDM의 구성 형태를 벗어나 레트로 적이면서 현대적인 사운드가 같이 어우러진 독특하고 과감한 시도의 댄스곡이다.

특히 고요함 속에 억누르던 감정이 폭발해 폭풍 전야를 표현하듯 반전을 느낄 수 있으며 나인뮤지스만의 색깔이 어우러져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이외에도 페스츄리처럼 달콤하고 한 겹 한 겹 벗길 때마다 보이는 새로운 사랑에 대해 노래한 ‘페스츄리’, 두 명의 여자들 사이에서 누구를 선택해야 할지 망설이는 그에게 함께 하자는 도발적인 내용이 담긴 레트로풍 댄스곡 ‘둘이서’, 트리플 리듬의 어쿠스틱한 악기들로 이루어진 편곡과 그 분위기에 맞는 빈티지한 사운드의 ‘Hate Me’ 등의 하이라이트 멜로디가 담겨있다.

소속사 관계자는 “나인뮤지스의 새 음반은 전곡이 타이틀곡 후보였을 만큼 퀄리티 높은 곡들로 구성됐다”며 “모든 곡들이 절대 놓칠 수 없는 보물 같은 곡들이라 이번 음반에 스토리를 담아 수록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기대하셔도 좋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나인뮤지스는 오는 19일 오후 6시 새 음반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