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디부터 먹방·설렘까지…유민상의 활약

[텐아시아=현지민 기자]
유민상 / 사진=방송 캡처

유민상 / 사진=방송 캡처

대세 개그맨의 행보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 유민상이 자신만의 다재다능한 능력을 입증하고 있다.

KBS2 ‘개그콘서트’와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 그리고 최근 종영한 JTBC ‘님과 함께 시즌2-최고(高)의 사랑(이하님과 함께2)‘까지 다채로운 분야에서 맹활약하며 시청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것.

유민상은 최근 ‘개그콘서트’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5개의 코너 중 ‘볼빨간 회춘기’, ‘힘을내요 슈퍼뚱맨’, ‘퀴즈카페’ 코너를 이끌며 프로그램의 신선한 변화에 든든한 힘을 보태고 있다. ‘힘을내요 슈퍼뚱맨’에선 친근한 히어로 분장으로 전 연령층에게 편안하게 다가가고 있으며 ‘퀴즈카페’를 통해서는 전매특허 ‘유민상표 억울 연기’로 마음껏 웃음 폭탄을 날리기 시작했다.

‘맛있는 녀석들’ 또한 그의 전천후 활약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터. 먹방 프로그램의 부흥기를 이끌었다는 말이 과언이 아닐 만큼 그는 ‘맛있는 녀석들’에서 뚜렷한 존재감을 과시해오고 있다.

특히 유민상은 리얼리티 있는 먹방과 깨알 같은 팁으로 보는 이들의 침샘을 무한히 자극시킨다. 설사 ‘쪼는 맛’에 당첨돼 음식을 먹지 못할지라도 자신만의 방식으로 방송을 즐기며 늘 웃음을 놓치지 않는다고.

그런 그가 ‘님과 함께2’에서는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진중하고 색다른 모습들로 눈길을 끌었다. 방송 초반, 가상 결혼이라는 포맷을 어색해했던 그가 회를 거듭할수록 점차 사랑꾼 면모를 드러내 안방극장을 설레게 만들었던 것. 아내에게는 다정한 남편이자 그녀의 어머니에게는 든든한 사윗감으로 호평 받기도 했다.

이처럼 유민상은 늘 새로운 개그를 향한 열정으로 공개코미디 무대에 꾸준히 오르는 것은 물론 고퀄리티 먹방으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드는 중이다. 뿐만 아니라 가상결혼을 통해 의외의 매력을 발산하는 등 다재다능한 능력을 펼치고 있는 유민상. 그를 향한 대중들의 기대는 늘 남다르다.

한편, 명불허전 믿고 보는 개그맨으로 자리매김한 유민상은 매주 일요일 저녁 9시 15분 ‘개그콘서트’와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맛있는 녀석들’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