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리패키지 앨범 트랙리스트 공개… 주헌·I.M 작사 참여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몬스타엑스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몬스타엑스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몬스타엑스가 컴백을 앞두고 트랙리스트를 공개 했다.

지난 13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몬스타엑스 첫 번째 정규 리패키지 앨범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리패키지 앨범에는 기존 정규 앨범에 ‘샤인 포에버(SHINE FOREVER)’와 ‘그래비티(Gravity)’ 등 두 개의 신곡이 추가됐다.

앨범과 동명 타이틀곡 ‘샤인 포에버’는 리시, STEREO14, BiNTAGE가 작사, 작곡하고 주헌과 I.M이 랩메이킹했다. 퓨처 베이스와 힙합적 요소가 결합된 댄스곡이다. ‘영원히 너라는 빛에 취하고 싶다’는 몬스타엑스만의 강하고도 로맨틱한 사랑법을 표현했다. 이는 빛을 향해 나아가겠다는 몬스타엑스의 성장 스토리텔링과 맞물린다. 비장하게 시작되는 곡은 끝으로 갈수록 강렬해지면서 성장에의 의지를 불태운다는 전언.

몬스타엑스 '샤인 포에버' 트랙리스트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몬스타엑스 ‘샤인 포에버’ 트랙리스트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래비티’는 얼반 댄스(Urban Dance) 장르로, 줌바스뮤직그룹의 RE:ONE, Davey Nate가 작곡하고, Mafly와 주헌, I.M이 작사했다. 미니멀한 곡 구성과 서정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인 ‘그래비티’는 ‘샤인 포에버’와 대비되는 부드러움으로 몬스타엑스의 탁월한 완급조절을 엿볼 수 있다.

몬스타엑스는 오는 17~18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고, 19일 ‘샤인 포에버’ 앨범을 발매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