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인아부터 김희찬까지…’학교 2017′ 이끌 배우 군단

[텐아시아=현지민 기자]
'학교2017' 배우군단

‘학교2017’ 배우군단

배우 설인아·박세완·서지훈·로운·하승리·김희찬이 ‘학교 2017’에 김세정·김정현·장동윤과 함께 등교하게 됐다.

‘쌈, 마이웨이’ 후속으로 방송될 KBS2 새 월화드라마 ‘학교 2017’(극본 정찬미 김승원, 연출 박진석 송민엽)에서 금도고 2학년 1반 고딩들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에 살아 숨 쉬는 연기를 불어넣을 배우 6인이 확정됐다. 금도고 여신 홍남주 역에 설인아, 명랑소녀 오사랑 역에 박세완, 고딩 버스커 윤경우 역에 서지훈, 출석일수 미달 아이돌 이슈 역에 로운, 금도고짱 황영건 역에 하승리, 고액 과외 스터디파 강희찬 역에 김희찬이 그 주인공이다.

◆ 김세정의 라이벌 고딩 여신 설인아 & 명랑 절친 박세완

금도고 여신 홍남주 역엔 ‘섹션TV 연예통신’의 여신 설인아가 캐스팅됐다. 자신이 대한민국 1%의 미모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철들기 전에 깨달았고, 그걸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도 잘 알고 있다. 남자 문제로 라은호(김세정)와 얽히며, 처음으로 질투란 감정을 느끼게 된다. 매일이 신나고 즐거운 은호의 절친 오사랑 역은 ‘드라마스페셜: 빨간 선생님’으로 데뷔한 배우 박세완이 연기한다. 명랑만화의 소녀처럼 귀여운 외모와는 달리 아재개그와 뼈해장국을 즐기는 반전 취향을 가진 캐릭터다.

◆ 음악으로 뭉친 버스커 서지훈 & 출석일수 미달 아이돌 로운

음악을 통해 소통하는 고딩 윤경우와 이슈 역에 각각 배우 서지훈과 SF나인의 로운이 캐스팅됐다. 기타를 메고 학교에 다니는 자유 영혼 윤경우는 인디밴드곡부터 7080 가요까지 섭렵한 실력파. 수업이나 친구들에게 별 관심이 없고, 학교 아무데서나 노래하는 걸 즐긴다. 이슈는 이제 막 뜨기 시작한 아이돌 그룹 멤버로 출석일수를 채우기 위해 학교에 다닌다. 다방면 활동중인 다른 멤버에 비해 존재감이 없어 고민하던 중 경우와 엮이며 음악으로 소통하는 게 뭔지 깨닫는다. 서지훈은 ‘드라마스페셜: 전설의 셔틀’, ‘솔로몬의 위증’ 등에서 존재감 있는 고딩 연기를 펼친바 있으며, 로운은 ‘학교 2017’을 통해 연기 신고식을 치른다.

◆ 금도고짱 황언니 하승리 & 고액 과외 스터디파 김희찬

‘황언니’라 불리는 금도고짱 황영건. 여러 학교에서 일관되게 사고를 치다 결국 1년을 쉬고 이 학교까지 오게 되었지만, 스쿨폴리스 한수지(한선화)와 맞붙어 ‘한큐’에 제압당하는 굴욕을 맛본다. 5세 때 ‘청춘의 덫’으로 데뷔, 잘 자란 배우로 성장한 하승리가 연기한다. 김희찬은 성적의 압박을 느끼며 고액 과외를 받고 있는 스터디파 학생. 성적이 좋지 않으면 침묵으로 일관하는 검사 아버지 때문에 미치기 일보 직전이다. ‘프로듀사’, ‘치즈인더트랩’, ‘자체발광 오피스’ 등을 거치며 차곡차곡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배우 김희찬이 극중 같은 이름으로 캐스팅됐다.

‘학교 2017’은 비밀 많고 생각은 더 많은 18세 고딩들의 생기 발랄 성장드라마. 이름 대신 등급이 먼저인 학교, 학교에서 나간다고 바뀌지 않을 것 같은 세상을 향한 통쾌한 이단옆차기를 그릴 예정이다. 제작진은 “2학년 1반 학생들의 캐릭터가 각기 개성이 넘친다. 신선한 연기를 보여줄 새로운 얼굴들에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맨몸의 소방관’, ‘간서치열전’ 등을 통해 젊은 감각의 참신하고 색다른 스토리와 연출력으로 호평을 받아온 박진석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7월 방송 예정.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